2024/03/11 22

나주시 위생업소 시설개선사업 올해 37곳 지원[e미래뉴스]

[나주=박소연기자]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안전하고 위생적인 외식환경 조성을 위한 2024년도 위생업소 시설개선 지원사업 희망업소를 오는 25일부터 29일까지 모집한다. 올해 사업 대상은 외식 업소 37곳으로 영업자 시작일이 1년 이상이면서 3년 이내 영업정지 이상의 행정처분 이력이 없어야 한다. 선정된 업소는 노후화된 주방·홀·화장실 등 영업장 환경개선(한 곳당 최대 500만원), 입식 테이블 교체(40만원 이내·자부담 50%), 장애인 경사로 설치(한 곳당 80만원 이내) 비용을 각각 지원받는다. 지원을 희망하는 업소는 신청기간 보건행정과 위생관리팀을 방문해 신청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류 및 자세한 사항은 나주시청 누리집 고시공고란 ‘2024년 위생업소 시설개선 지원사업’ 대상 모집 공고문을 통..

화순교육지원청 관계기관 합동 학생생활안전 캠페인 실시[미래교육신문]

[화순=조미선기자] 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조영래)은 11일 화순제일중학교에서 신학기를 맞이해 '학생교통안전·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을 실시 했다. 이 캠페인은 화순군청, 화순군의회, 화순경찰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 유관기관과 협력해 이뤄졌다. 교육장을 비롯한 유관 기관장들이 등교하는 학생들과 손을 맞대고 반갑게 인사해 캠페인을 시작했다. 처음에는 어리둥절 어색해하며 등교하던 학생들 얼굴에 점차 미소가 번졌으며 먼저 나서서 캠페인 참여자와 친구들에게 손뼉 맞장구치며 즐거워했다. 한 학부모는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는 기관장님들의 모습을 보며 감동받았다. 우리 아이들이 안전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신경을 써주셔서 감사하다.”고 소감을 말했다. 조영래 교육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학생들이 ..

전남유아교육진흥원 실외체험영역 재구성 계획 수립 위한 직원 연수 실시[미래교육신문]

[순천=오나연기자] 전남유아교육진흥원(원장 서정인)은 지난 8일 유아와 놀이를 최우선으로 존중하는 ‘2019 개정누리과정’ 실천 역량 강화와 실외체험영역 재구성 계획 수립을 위해 놀이터 디자이너 편해문 작가를 초빙해 직원 연수를 실시했다. 유아교육진흥원은 유치원 유아들 대상으로 운영한 체험교육을 2017년부터 전남도내 어린이집 유아들까지 확대하는 등 최근 시행추진되고 있는 유보통합의 선제적 역할을 하고 있다. 지난해 체험 참여 현황은 단체체험 532기관 15,983명, 가족체험 659기관 1,758명(2023.12.21.기준)이다. 순천 기적의 놀이터 조성 총괄 기획자로 유명한 놀이터 디자이너 편해문 작가는 “어린이는 자유놀이를 찾아가는 위대한 탐험가이며 놀이터는 놀이기구만 설치돼 있는 단순한 장소가 아..

전남교육청 늘봄학교 안착 위한 현장지원 강화[미래교육신문]

전남교육청 늘봄학교 안착 위한 현장지원 강화 김대중 교육감 장성 사창초 방문해 운영상황 점검 및 애로사항 청취 [전남=차승현기자] 전남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11일 장성 사창초등학교를 방문해 신학기 늘봄학교 운영상황 점검 및 현장 지원에 나섰다. 이번 학교 방문은 올 새 학기부터 전남 도내 모든 초등학교에서 늘봄학교가 시행됨에 따라 늘봄학교의 내실 있는 운영을 지원하고 교육현장의 애로사항을 덜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사창초등학교는 이번 학기 늘봄학교 프로그램으로 학생의 성장·발달 단계와 수요를 반영해 음악줄넘기, 뉴스포츠, 토탈공예, 아동요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김대중 교육감은 이날 1학년 맞춤형 프로그램에 참여해 학생들과 함께하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이어진 간담회에서는 늘봄학교 준비를 ..

해남교육지원청 새내기 교사 임명장 수여[미래교육신문]

해남교육지원청 새내기 교사 임명장 수여 [해남=조미선기자] 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이자영)은 최근 3월 1일 자 초․중등 특수, 진로 등 신규 교사 35명에 대한 임명장을 수여했다. 이날 행사는 2024학년도 3월 1일자 신규로 임용된 초등 18명, 중등 17명에게 임명장 및 선서, 나태주 시인이 신간 증정, 해남 사랑 기념품[죽염] 증정과 함께 교사 대표 소감 발표 순으로 진행했다. 임명장 수여식에 참여한 해남중 한 교사는 “교직 생활에 어려운 일이 있을 때는 임용고시를 함께 준비하면서 생각했던 마음을 잊지 않고 여기 계시는 분들과 힘을 합쳐 해남 학생들이 지역을 넘어 세계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자영 교육장은 “행복한 교직의 출발을 해남에서 시작하게 된 여러분을 축하하며 살..

제주자치경찰단 스쿨존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e미래뉴스]

제주자치경찰단 스쿨존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서귀포 경찰, 서귀포교육지원청 등 참여 [제주=차승현기자] 제주자치경찰단(단장 박기남)은 최근 개학기를 맞아 동홍초 일원에서 스쿨존 안전 확보를 위한 유관기관 합동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자치경찰단, 서귀포 경찰, 서귀포교육지원청, 주민봉사대 등 30여 명이 참여해 어린이와 운전자를 대상으로 안전한 스쿨존 만들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또한 어린이들에게 홍보물을 배부하며 보행 안전 지도와 함께 운전자들에게 스쿨존 횡단보도 앞 일시정지 의무에 대해 집중 홍보했다. 이순호 자치경찰단 서귀포지역경찰대장은 “스쿨존 내 교통안전은 우리 모두의 책임인 만큼 사소한 교통법규도 반드시 준수해야 한다. 유관기관, 주민봉사대와 협력해 어린이들의 등·하굣길 안전을 최우선으..

노형중 진로 및 인성 역량 강화[미래교육신문]

노형중 진로 및 인성 역량 강화 ‘요렇게 해볼래-중요해’ 프로그램 운영 [제주=김성곤기자] 노형중학교(교장 박재희)는 신입생 적응 프로그램 ‘중학생이지 요렇게 해볼래-중요해’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1학년 학생들이 중학교 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운영하는 ‘첫 마음 주간’의 일환으로 진로 및 인성 역량을 키우기 위해 실시했다. 이날 자유학기제 꿈끼틔움123교육과정과 연계해 ‘전환기의 의미 이해’,‘중학생이 되면 달라지는 것들’, ‘중학생의 공부법과 진로 설계’,‘친구와 좋은 관계 맺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활동했다. 노형중학교 관계자는 “친구들과 협력하는 활동을 통해 자신의 강점과 적성을 찾고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며 친구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 기사더보기:..

제주여상 장학금 전달로 학생들 격려[미래교육신문]

제주여상 장학금 전달로 학생들 격려 [제주=김성곤기자] 제주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오희숙)는 최근 장학금 전달로 학생들을 격려했다. 제주여상에 따르면 총동창회는 2024학년도 입학한 우수 신입생 3명에게 각 100만 원씩 미래여성 CEO 육성 장학금 300만 원을 전달하고 격려했다고 밝혔다. 미래여성 CEO 육성 장학금은 2011년부터 해마다 입학 성적이 우수한 학생 또는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에게 과별 1명을 선정해 지급하고 있으며 올해까지 14년간에 걸쳐 모교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17회 졸업생 오복진 학교운영위원은 재학생 4명에게 각 50만 원씩 200만 원의 장학금을 기탁하기도 했다. 고상흥 운영위원은 재학생 2명에게 각 50만 원씩 100만 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오희숙 교장은 “기탁한 발전기..

광주교육청-광주교총 교원업무 경감 등 181개 항목 합의[미래교육신문]

광주교육청-광주교총 교원업무 경감 등 181개 항목 합의 [광주=차승현기자] 광주교육청이 광주교원단체총연합회와 교권 침해 예방, 교원업무 경감 등 총 181개 항목에 합의했다. 주요 합의 내용은 ▲교권 침해 예방 강화 및 교권 보호 ▲교원업무 경감 ▲교육환경 개선 ▲교원 복지 지원 ▲자율연수비 지출 인정 항목 확대 등 교원의 근무조건 및 복지후생과 전문성 신장에 관한 사항이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앞으로 광주교총과 힘을 모아 교원의 지위와 전문성을 끌어올리겠다. 창의성을 갖춘 가슴 따뜻한 세계민주시민으로 성장시킬 수 있도록 상생과 협력의 동반자로서 함께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

김승용 전남대 경영자과정 15대 총동창회장 발전기금 1천만 원 기부[미래교육신문]

김승용 전남대 경영자과정 15대 총동창회장 발전기금 1천만 원 기부 [광주=박소연기자] 전남대학교 김승용 신임 경영자과정 총동창회장이 취임과 함께 경영전문대학원에 발전기금 1천만 원을 기부했다. 전남대 경영전문대학원 김승용 신임 경영자과정 총동창회장((주)자연비앤씨 대표이사)은 지난 2월 28일 JS웨딩컨벤션에서 14대 서수용 회장을 비롯한 전임 회장들과 100여 명의 동문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취임식을 갖고 경전원 발전기금 1천만 원을 기부했다. 김승용 회장은 “열정을 바탕으로 경영전문대학원 경영자과정 동문들의 단합을 더욱 강화시켜 나가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한병섭 경영전문대학원장은 “신임 회장님의 리더십 아래 경영자과정 총동창회가 더욱 발전하고 또 대학과 지역발전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축하했다...

대학 2024.0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