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04 17

순천교육지원청 등교맞이 캠페인 실시[미래교육신문]

[순천=차승현기자] 순천교육지원청 허동균 교육장은 취임 첫날인 4일 신대초등학교를 방문해 학생들의 아침 등교맞이로 취임 첫 공식 업무를 시작했다. 아침 등교맞이 행사는 새 학기를 맞이해 우리 학생들이 학교폭력과 교통사고 없는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순천경찰서, 순천시 자율방범 연합대, 신대초등학교 학생자치회 및 교직원과 함께 실시했다. 학교폭력 예방과 교통안전을 주제로 한 어깨띠, 피켓, 현수막 등을 활용해 캠페인 활동을 펼쳤으며 캠페인 홍보 물품을 전달했다. 신대초등학교 학생자치회 한 학생은 “우리 학교 학생들이 학교폭력 예방에 관심을 갖고 서로를 배려해 모두가 행복한 신대초등학교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허동균 교육장은 “우리 학생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학교생활을 할..

해남교육지원청 유관기관과 합동 등굣길 캠페인 실시[미래교육신문]

[해남=조미선기자] 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이자영)은 2024학년도 신학기를 맞이해 4일 해남서초등학교에서 평화로운 학교문화 조성을 위한 안전하고 평화로운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등굣길 캠페인을 실시했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새학기를 맞이해 학용품과 홍보물을 나눠주는 활동으로 진행했으며 학기 초에 빈번하게 발생하는 학교폭력예방, 교통안전 등 교육지원청 주관, 경찰서, 군청,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교직원 등 해남군 유관기관과 함께 합동 캠페인을 실시했다. 캠페인에 참가한 한 학생은 “긴 방학을 끝내고 이른 아침 등교하는 길이 힘들었지만 많은 분들이 아침 등굣길에 학교 앞 예방 활동을 해 주시고 학용품도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자영 교육장은 “해남의 학생들은 학교폭력 없는 평화롭고 안..

함평교육지원청 학교폭력 및 생명존중예방 캠페인[미래교육신문]

[함평=조미선기자] 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박정애)은 4일 기산초등학교에서 새학기를 맞이해 우리 학생들이 안전하고 평화로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학교폭력 및 생명존중예방 캠페인으로 첫 업무를 시작했다. 신임 박정애 교육장은 나주초 교감, 임자초, 나주왕곡초 교장을 거쳐 해남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장, 장흥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 전남교육청 교육국 학생생활교육과장을 역임하는 등 풍부한 현장경험을 쌓아왔다. 특히 학생들의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해 학교폭력의 사전 예방 교육활동이 매우 중요하다며 자주 그리고 다양한 방법으로 예방교육이 실시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후 함평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부임식에서는 교육 현장에서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꿈을, 교직원에게는 믿음을, 학부모와 지역민에게..

광양교육지원청 '직장 내 괴롭힘 및 갑질 근절 다짐식' 개최[미래교육신문]

[광양=오나연기자]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계준)은 4일 광양교육지원청 햇살동 시청각실에서 ‘직장 내 괴롭힘 및 갑질 근절 다짐식’을 개최했다. 이번 다짐식은 전직원이 공정한 사회와 상호 존중하는 문화를 만들기 위한 실천사항을 낭독해 청렴하고 건전한 직장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이계준 교육장은 “이번 다짐식을 계기로 직장 내 모두가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건전하고 청렴한 공직문화 확산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다짐식과 더불어 직장 교육시간에는 직장 내 괴롭힘 및 갑질 여부 판단 방법, 행위자 처벌, 피해자 보호 및 재발 방지에 대한 조치사항 등을 전달하는 시간을 갖었다. ​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

보성교육지원청 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코칭단 역량강화 연수 실시[미래교육신문]

[보성=오나연기자] 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권순용)은 2024년 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코칭단으로 선발한 10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수를 지난 2월 26일부터 29일까지 총 16시간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그림책을 활용한 기초 문해력 및 수해력 교육방법과 학생들의 심리‧정서지원을 위한 학교부적응 사례별 이해와 접근방법에 대해 전문가를 초빙해 진행됐다. 학습코칭단은 관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우리 지역의 특수성을 잘 알고 선생님 겸 부모의 마음으로 학생의 기초 학력 및 심리 정서 지원을 목적으로 구성‧운영된다. 이번 연수를 시작으로 오는 8일 2024년 학습코칭단 위촉식을 실시하고 4월부터 학생과 1대 1 매칭을 통해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할 것이다. 연수에 참여한 학습코칭단은 “지난 해에 학습코칭단으로 활동..

영암교육지원청 안전한 등교맞이 실시[미래교육신문]

[영암=김용석기자] 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김광수)은 새 학기 첫날을 맞아 그린스마트미래학교로 새롭게 단장한 독천초등학교를 방문해 학생들과 첫 만남을 가졌다. 독천초 마희진 교장은 “그린스마트미래학교로 새롭게 변모한 교사에서 학생들을 맞이하게 돼 감개 무량하다. 학생들이 창의력을 키우고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재구성돼 학생들의 교육활동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광수 교육장은 “학교 등굣길은 안전하고 즐거워야 할 첫 번째 단추이다. 영암의 미래 인재들이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힘써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학생 등교 맞이가 끝난 후 새롭게 개축된 교사를 둘러보며 학교와 교육지원청의 유기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내실 있는 교육활동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

신안교육지원청 중등 교무부장 역량강화 연수 실시[미래교육신문]

[신안=차승현기자] 신안교육지원청(교육장 민방기)은 지난 2월 29일 관내 13개 중학교 교무부장을 대상으로 지원청 컴퓨터실에서 '2024. 새학년 준비기간 중등 교무부장 역량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올해 신안 교무부장의 대부분이 교무부장 업무 경험이 없는 신규 부장들이며 이중 절반 이상이 저경력 교사로 이뤄져 있다. 따라서 교무부장의 역량 강화를 통한 학교 교육과정의 원활한 운영을 목적으로 이번 연수가 운영됐다. 연수 운영은 하의중·고등학교 교감과 비금중학교 교무부장을 강사로 초빙해 △중학교 교육계획서 작성 방법 △교육계획서 작성 실습 △교무부장의 역할 △3월 첫날부터 일년의 로드맵 △감사대비 △교수학습 및 평가 운영계획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2024 신안교육 안내 등 총 4시간..

전남교육청-전국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 2024년 단체교섭 개시[미래교육신문]

전남교육청-전국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 2024년 단체교섭 개시 유급휴가 ·산업재해 인정범위 확대 등 안전 · 보건 근로조건 협의 [전남=차승현기자] 전남교육청(교육감 김대중)과 전국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전국학교비정규직노동조합, 전국공공운수노동조합 전국교육공무직본부, 전국여성노동조합)는 4일 전남교육청 5층 상황실에서 ‘2024년 단체교섭 개회식’을 가졌다. 전남교육청과 전국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는 단체교섭을 통해 학교 또는 교육기관에서 근무하는 ‘공무원이 아닌 노동자’의 고용조건, 근로시간, 안전 및 보건 등과 관련된 근로조건을 협의하고 결정하게 된다. 전남교육청과 전국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는 지난 2013년과 2017년, 그리고 2021년에 각각 단체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이번이 네 번째 단체교섭이다. 개회식에는..

장성군 ‘차선이탈 경보장치’ 설치 지원[e미래뉴스]

[장성=차승현기자] 장성군이 지난해부터 시행 중인 ‘차선이탈 경보장치 설치사업’이 고령 운전자들에게 큰 호평을 얻고 있다. ‘차선이탈 경보장치 설치사업’은 고령 운전자 사고 예방을 위해 차량에 △차선이탈 △차량 전방추돌 △보행자 근접 경보 시스템을 설치하는 사업이다. 올해 사업량은 총 23대로 1대당 설치비용 50만 원을 전액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1954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으로 장성군에 주민등록을 둔 주민이다. 자기 소유의 차량을 직접 운전하는 군민에 한한다. 오는 15일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접수하면 우선순위에 따라 지원자를 선정하게 된다. 영업용 개인차량이 1순위 대중교통 이용이 어려운 운전자가 2순위며 병원 방문이 필요한 심신미약자 또는 보호자는 3순위다. 4순위는 생년월일 기준..

나주시 과수화상병 예방 총력[e미래뉴스]

[나주=박소연기자] 나주시(시장 윤병태)가 과일나무의 구제역으로 불리는 세균성 질병인 ‘과수화상병’ 예방에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 번 발병하면 치료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사전 예방을 최우선으로 주기적인 예찰과 궤양 가지 제거를 위한 전문적인 지도, 약제 공급에 속도를 내고 있다. 과수화상병은 배, 사과 등 장미과 식물에 가장 치명적인 피해를 주는 세균성 질병이다. 발병하면 잎, 꽃, 가지, 줄기, 과실 등이 마치 화상을 입은 것처럼 검게 마르며 심할 경우 나무 전체가 죽게 된다. 무엇보다 빠르게 전염되고 발병 후엔 치료 약제가 없어 발생 즉시 과원 전체를 매몰해야 할 정도로 치명적이라 철저한 관리를 통한 사전 예방밖에 방법이 없다. 나주시는 올해 과수화상병 사전 예방을 위한 방제단 운영, 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