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호남대 간호과, 세계적 보건 리더십 이끈다[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7. 2. 9. 13:09



호남대 간호과, 세계적 보건 리더십 이끈다

필리핀 국제보건활동 참가 서영주 학생 등 6코스모 폴리테스 상영예

호남대-광산구청 공동 추진 청소년 세계시민교육 프로젝트성과

) --> 

호남대학교(총장 서강석)는 간호학과(학과장 유혜숙) 3학년 서영주, 고다영, 박수민, 박윤경, 방지현, 이아현 학생이 지난 23일 광산구 야호센터와 국제한인간호재단이 공동주최한 6기 글로벌리더십 프로그램 사후평가회 및 청소년 세계시민 봉사단 출정식에서 코스모폴리테스(kosmopolites)’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최근 밝혔다.

코스모폴리테스(kosmopolites·세계시민)’로 명명한 이 상은 인류의 보편적 가치를 추구하고 실천하는 국제적 인재가 됐음을 축하하는 의미를 담아 광산구가 마련한 것.

이번 수상한 학생들은 호남대학교와 광산구(구청장 민형배)가 공동 추진한 청소년 세계시민교육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된 저개발국가 아동 건강증진 그림책 미스터 브러쉬 브러쉬필리핀 현지 활동의 성과를 인정받아 수상이 결정됐다.

또한 학생 인솔과 지도를 담당한 호남대학교 장윤경 교수를 비롯한 4명의 인솔 교수는 ()국제한인간호재단으로부터 감사장을 수여 받았다.

김의숙 국제한인간호재단(GKNF) 이사장은 “‘청소년 세계시민교육 프로젝트사업은 호남대학교와 광산구 등이 팀워크를 이뤄 시너지 효과로 만들어낸 세계의 모범적인 보건 모델이 될 것이다고 평가했다.

한편, 6기 국제보건리더십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학생들은 세계시민봉사단으로 위촉되어 앞으로 국내외 다양한 현장에서 세계시민으로서의 봉사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허광욱 기자

미래뉴스 기사보기:http://www.miraenews.co.kr/ma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