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광주여대, ‘가족과 함께하는 감동캠프’ 성료 (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16. 11. 24. 13:14

 

광주여대, ‘가족과 함께하는 감동캠프’ 성료

편지쓰기 프로그램 등 통해 취업시장 현황‧정보 공유 시간으로

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취업지원센터 (센터장 문상은)는 지난 11월 11일 본교 국제회의장에서 ‘제1 회 가족과 함께하는 감동캠프’를 성황리에 실시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감동캠프는 자신의 진로 및 취업 문제에 대한 고민을 가족과 함께 대화와 체험을 통해 해결할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재학생 및 가족 40여명이 참여해 별칭 및 공통점 찾기, 과거를 돌아보는 시간, 채용 현장 공감, 취업핵심성공요소 찾기, 편지쓰기 프로그램 등을 통해 취업시장에 대한 현황 및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이었다 .

특히 취업시장 트랜드에 대한 이해를 통해 가족 간 의사소통 증진은 물론 합리적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진행되어 참가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았다.

프로그램이 끝난 뒤, 참가 학생과 부모님의 소감발표에서 이구동성으로 “처음에는 참여를 망설였는데, 뜻밖의 딸과의 소통시간이 너무 행복했다”며 “이번 감동캠프의 취지와 참신성에 적극적인 지지를 보낸다”고 말했다.

이들은 또 “향후 이런 프로그램이 더욱 확대되어 아빠, 엄마 1인이 아닌 가족 구성원 전체가 참여 가능한 프로그램으로 확대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다만 프로그램 진행시간에 있어선 추후 조정이 필요하다”는 의견도 제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 및 운영한 취업지원센터에서는 “추후 참여를 희망하는 재학생은 가족과 함께라면 누구나 가능하다”며, “다음 감동캠프는 내년 상반기에 진행될 예정으로 더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길 기대해 본다”고 밝혔다.

/허광욱 기자

미래뉴스기사보기:http://www.miraenews.co.kr/ma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