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전자공고 박병규 특보 초청 ‘광주형 일자리 설명회’ 개최[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9. 4. 1. 10:21



광주전자공고 박병규 특보 초청 광주형 일자리 설명회개최

학생, 교사 등 100여명 참석 집중 토론 방식으로 진행

광주전자공업고등학교(교장 김용태)가 광주형 일자리 설명회를 개최 참여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전자공고에 따르면 지난 329일 자동차과 학생, 교사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청각실에서 광주시 사회연대일자리특별보좌관으로 임명된 박병규 전 광주시 경제부시장을 초빙해 2시간 동안 설명회를 가졌다고 1일 밝혔다.

광주형 일자리는 노정 대타협을 통한 '1만 개 일자리 창출' 사업으로. 기업이 낮은 임금으로 근로자를 고용하는 대신 정부와 지방자치단체에서 근로자에게 복리후생을 지원해 상대적으로 낮은 임금을 보전하는 사업으로, 지난 1월 광주시와 현대차가 추진에 합의했다.

박병규 특별보좌관은 광주에 고임금 제조업인 현대 완성차 공장을 짓되 근로자의 임금을 반으로 낮춰 새로운 고용 패러다임을 만들겠다현대차도 20185월에 참여 의사를 밝혀 약 7000억 원을 투자해 1000cc 미만 SUV를 연간 10만 대 생산하는 합작법인을 설립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학생, 교사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묻고 답하는 토크쇼형태로 진행된 이번 설명회에서 박 보좌관은 광주형 일자리 정책이 추진된 배경, 의미, 미래 자동차산업 전망 등을 안내했다.

전자공고 이동승 부장교사는 이 정책이 반드시 성공해 우리 지역의 특성화고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갖고 학교생활에 최선을 다 할 수 있도록 희망의 사다리가 되는 중요한 정책이 꼭 실현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전자공고 자동차과 학생들은 자신들의 전공 관련분야가 가장 큰 관심사인 만큼 진지하게 경청했다.

가까운 미래에 이 회사에 입사를 하려면 어떻게 준비하고 또 어떠한 분야에 많은 관심을 가져야 하는지 정확하고 날카로운 질문을 하는 등 시종일관 큰 관심 속에서 재미있고 자유롭게 질의·응답에 참여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8010000&gisa_idx=123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