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위기학생, 관심에서부터 출발합니다” [미래뉴스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7. 9. 8. 15:02



위기학생, 관심에서부터 출발합니다

전남교육청, ‘자살예방의 날합동 캠페인 전개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8일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남악고등학교 외 21개교에서 학생 자살예방, 관심이 출발입니다라는 구호와 함께 자살예방의 날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도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에선 서로의 안부를 묻고 생명의 소중함을 강조하며 리플릿 배부 등의 활동이 펼쳐졌다.

이날 전남도내 교육지원청, 경찰서, 정신건강증진센터 등 유관기관이 함께 캠페인을 전개함으로써 지역사회 전체가 학생들의 생명과 가치를 소중하게 여기고 있음을 알려줬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그동안 약해졌던 정신건강을 회복하고 생명의 소중함을 새롭게 인식하는 계기가 됐다.

남악고등학교 한 학생은 평소 생명의 소중함을 잊고 생활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서로의 관심 속에 성장하는 학창 시절을 기대해 본다고 말했다.

이길훈 학생생활안전과장은 모든 학생들이 자신의 가치를 긍정적으로 인식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학생들의 소중한 생명을 위해 가정, 학교, 지역사회가 함께 대처해 나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올해부터 자살, 중독 등 위험에 노출된 위기학생을 지원하는 신호등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지역사회 전문기관과 유관기관이 함께 유형별 위기학생들에게 맞춤형 상담·치료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허광욱 기자

미래뉴스기사보기: 

http://www.miraenews.co.kr/ma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