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코로나19가 만든 특색 졸업식 ‘화제’[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21. 2. 18. 14:28

코로나19가 만든 특색 졸업식 ‘화제’

도곡초 89회 졸업식 개최..온라인 채널 통해 실시간 영상 제공

소규모 학교지만 역사가 깊은 화순의 한 초등학교에서 특색 졸업식이 열려 화제다.

도곡초등학교(교장 임오숙)는 최근 제89회 졸업장수여식을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했다.

이번 졸업식은 코로나19로 인해 학부모와 후배들이 예전처럼 직접 참석할 수 없어 6학년 교실에서 간소하게 진행됐다.

후배들은 졸업하는 선배들을 위해 축하 인사와 학부모들은 격려 인사를 미리 촬영해 졸업생들에게 마음을 전달했다.

특히 영상으로 촬영된 학부모님들의 격려와 사랑의 말을 통해 평소 전하지 못했던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

또한 학부모에게는 졸업식 상황을 유튜브 실시간 온라인 영상으로 제공해 함께하지 못하는 아쉬운 마음을 달래며 자녀와 함께한 졸업식이 됐다.

6학년 한 학생은 “비록 부모님들과 후배들이 참여하지 못한 우리들만의 졸업식이었지만 그래서 더욱 소중한 졸업식이 된 것 같다”며 “실시간 졸업 방송을 보신 학부모님들 역시 같이 졸업식에 참여하고 있다는 느낌을 가질 수 있는 코로나19가 준 색다른 추억을 만들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8010000&gisa_idx=31386

 

 

#비대면졸업식 #화순도곡초 #졸업식 #온라인졸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