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월계초 행복나눔봉사단, 나눔 실천 ‘앞장’[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6. 12. 27. 16:40



월계초 행복나눔봉사단, 나눔 실천 앞장

관내 요양원 찾아 발마사지·노래 공연 등 봉사활동 전개

) --> 

월계초등학교는 올해 본교 4~6학년 학생 중 자발적 신청자 15명을 선정, 행복나눔봉사단을 구성, 나눔 실천에 앞장서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행복나눔봉사단은 학생들에게 자원봉사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사회 어른들과 소통함으로써 마을공동체로서의 자긍심과 협동심, 어른에 대한 공경심을 기르고 나눔을 실천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행복나눔봉사단은 지난 3월에 단원을 모집한 이후 5회에 걸쳐 학교 교육복지실에서 발마사지 교육을 받은후 마을 어른들로 구성된 광산구 첨단1동 자원봉사캠프지기와 연계해 지난 5월부터 지역의 요양원에 나가 매월 2회 수요일 오후에 발마사지 및 노래 공연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또 학생들은 거동이 불편해 바깥출입을 잘 못하시는 어르신들에게 발마사지와 어깨 주물러 드리기, 말벗하기, 노래 부르기 등을 통해 따뜻한 마음을 전하기도 했다.

봉사단은 또 12월에는 광산구 자원봉사자 행사에 학생들의 소감문 전시와 봉사를 하며 느꼈던 기쁨과 뿌듯함을 영상으로 전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봉사단은 첨단요양원에서 주는 감사패를 수여 받으며 내년에도 계속 이어나가자는 다짐을 하는 시간도 가졌다.

‘2016년 행복나눔봉사단에 참여한 월계초 5학년 이지은 학생은 처음에는 힘들었지만 사회에 봉사하고 할아버지, 할머니께서 좋아하는 모습에 보람이 있었다지역사회 일원으로서 자신과 이웃의 소중함을 몸소 느끼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허광욱 기자

미래뉴스기사보기:http://www.miraenews.co.kr/ma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