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숭일고 18년 연속 ‘봉사체험의 날’ 행사 개최[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9. 5. 12. 20:07



숭일고 18년 연속 봉사체험의 날행사 개최

학교 인근 어르신 300여명 초청 다채로운 행사 가져

숭일고등학교(교장 임인호)는 지난 10일 봉사 체험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학생, 학부모, 교직원, 동문, 지역대학과 함께 섬김을 실천하기 위해 양한방 무료 진료, 위안공연, 식사대접 등 다채로운 활동으로 구성된 이날 행사는 일곡동 및 인근의 65세 이상의 어르신 300여 명을 초청해 진행됐다.

학생들은 11 밀착 봉사 서비스, 학부모, 동문, 지역대학 및 지역의료진과 연계해 이미용봉사, 네일아트 및 어깨 마사지, 한방 의료봉사, 경로위안공연, 점심식사 대접, 선물 증정 등을 함으로써 경로효친 및 섬김의 모습을 보여줬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학생, 학부모가 독거어르신 댁을 직접 찾아가 말벗 되어 드리기 및 집안일 돕기 활동이 추가 되어 더욱 알차게 진행됐다.

또한 입시준비가 한창인 고3 학생들도 지역 환경정화활동에 참여했으며, 12학년 일부 학급들은 시내 사회복지시설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역사와 전통이 있는 숭일고는 이번 행사를 18년간 이어오고 있으며, 봉사와 섬김 속으로 달려가는 모든 이들의 행복한 미소는 천국의 모습을 연상하기까지 한다.

학교법인 숭일학원 한기승(광주중앙교회 목사)이사장은 가정과 이웃이 해체되는 이 시기에 봉사체험의 날을 맞이하여 가족의 소중함과 이웃사랑을 알게 하는 뜻깊은 날이 된 것 같다고 밝혔다.

임인호 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은 공동체적 자질을 함양하고 섬김과 배려를 직접 실천하는 기회를 갖게 된 것 같다타인을 수용하고 포용하는 리더십을 길러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가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8010000&gisa_idx=12732



#숭일고 #중앙교회 #미래교육신문 #광주중앙교회 #봉사체험의날 #숭일 #광주교육 #교회 #미래뉴스 #한방의료봉사 #네일아트 #숭일학원 #사립학교 #교회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