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노안초 우정더하기 ‘노안캠프’ 개최[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9. 4. 29. 11:23



노안초 우정더하기 노안캠프개최

자석자동차 만들기 등 공동체 의식 함양

노안초등학교(교장 나종환)는 지난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전교생 50명이 참가한 가운데 행복나눔 우정더하는 노안캠프를 개최했다.

이날 열린 행사에서는 강당에서 자외선 장미 이니셜 팔찌 만들기, 창작 발포 자동로켓 만들기, 큐빅LED 광섬유 꽃 만들기, 자석으로 가는 자동차 만들기 등 7개 부스를 운영해 학생들이 자유롭게 과학을 탐구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이슬촌 마을학교에서 떡메치기, 천연염색, 썰매타기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자연의 소중함을 느끼는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두레 별로 학교에서 준비한 삼겹살을 구워먹으면서 선후배 간 우의를 다지고 직접 설거지, 뒷정리도 하면서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도록 했다.

식사 후에 학생, 학부모가 함께하는 친교활동과 두레 별로 여러 가지 미션을 수행하며, 협력과 배려의 정신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생은 친구들과 후배들이 함께 해서 너무 즐겁고 뜻깊은 시간이었고 또 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나종환 교장은 배움과 협력으로 모두가 행복한 노안초를 만들기 위해 학생, 교직원, 학부모가 한마음으로 함께 한 행사였다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8010000&gisa_idx=12617



#노안초 #미래교육신문 #나주 #미래뉴스 #노안캠프 #나종환교장 #떡메치기 #전남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