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여수교육지원청 일반직공무원 대상 청렴 연수 실시[미래교육신문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8. 8. 16. 08:52



여수교육지원청 일반직공무원 대상 청렴 연수 실시

청탁금지법과 역사 인물속의 청렴주제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연식)은 지난 14 대회의실에서 관내 일반직공무원(사무운영, 시설관리, 운전, 조리, 해양수산) 90명을 대상으로‘2018 친절·공감·배려하는 공직자 청렴에 대한 연수를 실시했다.

청렴교육에 앞서 여름휴가철 빈번히 발생할 수 있는 음주운전 예방을 위해 구체적인 적발 사례와 그에 따른 처분기준을 안내하여 음주운전으로 인한 폐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강조했다.

이날 금곡서당 서상일 훈장을 특별강사를 초청하여청탁금지법과 역사 인물 속의 청렴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서상일 강사는 청백리 선현들의 사례를 특유의 입담으로 풀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김연식 교육장은 청렴은 공직자의 기본 덕목이자 우리 모두가 지켜야 할 최고의 가치이라며 공무원이라는 직업 자체에 내재한 필수불가결한 가치라고 생각되는 청렴을 실현해 나가는 것도 하나의 의무라는 것을 명심하고, 후손에게 우리 역시 청백리 선현이 되도록 항상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편 여수교육지원청은 2018년에도 청렴도 향상 및 청렴문화 실현을 위해 청렴교육 의무 이수제, 청렴동아리활동, 청렴봉사활동 등 다양한 청렴 윤리경영 업무를 적극 진행하고 있다.

/허광욱기자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40000&gisa_idx=99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