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전남국제교육원 권역별 현장맞춤형 다문화교육 직무연수 실시[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24. 11. 25. 14:05

[여수=오나연기자] 전남국제교육원(원장 최정용)은 전남교육가족 326명을 대상으로 지난 21일~22일 양일간 전남여성가족재단과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2024 권역별 현장맞춤형 다문화교육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괭이부리말 아이들 △느티나무 수호대의 작가 김중미를 강사로 초청해 다문화 사회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교사의 전문성을 강화시키는 한편 연대와 공존의 가치를 실천하는 교육실천 활성화를 목표로 운영했다.

연수과정은 ▲작품 '느티나무 수호대' 이야기 ▲다문화 사회의 현주소 ▲함께 살아가는 이웃의 확장 ▲공동체가 함께 만들어가는 사회 ▲차별에 대한 감수성 기르기 ▲인권 감수성 키우기 의 주제로 진행됐다.

연수에 참석한 한 선생님은 “이 연수를 시작으로 교사들이 다문화학생이 아니더라도 학생들의 다양한 개성 및 차이를 인정하고 포용적이며 상생적인 교육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계기가 만들어졌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정용 원장은 “다문화 사회의 핵심 가치를 바탕으로 현장 적용 가능한 교육방안을 마련할 수 있는 연수 운영을 통해 지속가능한 공동체 교육이 실현 될 수 있도록 현장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연수에서는 이수자 전원에게 김중미 작가의 저서 '느티나무 수호대'를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해 강의 내용의 깊이를 더하고 교육 현장에서 지속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자료를 제공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119461

 

전남국제교육원 권역별 현장맞춤형 다문화교육 직무연수 실시

[여수=오나연기자] 전남국제교육원(원장 최정용)은 전남교육가족 326명을 대상으로 지난 21일~22일 양일간 전남여성가족재단과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2024 권역별 현장맞춤형 다문화교육 직

www.miraenews.co.kr

 

#전남국제교육원 #최정용원장 #다문화교육 #김중미작가 #느티나무수호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