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광주여대, 외국인 유학생 졸업식 ‘성료’[미래교육신문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7. 12. 15. 17:19



광주여대, 외국인 유학생 졸업식 성료

자긍심 높이고 재학생과 졸업생간 지속적 네트워크 기반 마련

) --> 

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국제교육원(원장 김혜정)은 지난 1212일 오후 4시 광주여대유니버시아드체육관 1층 세미나실에서 ‘2017학년도 후기 외국인 유학생 졸업식을 개최했다.

외국인 졸업생 23(학부 18, 대학원 5)을 대상으로 현재 중국 현지 항공사에 취업 중인 2명을 제외한 21명 모두가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졸업식은 광주여자대학교 졸업생으로서 유학생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향후 재학생과 졸업생간의 지속적인 네트워크 기반 마련을 위한 교류의 장으로 확대 기획됐다.

또 졸업식은 총장, 부서장, 외국인 졸업생과 재학생, 학과 교수, 한국어 연수생, 그리고 유학생들의 글로벌 패밀리 교직원 가족 등 총 100여명이 참석, 성황리에 치러졌다.

이날 졸업식은 국제교육원장의 유학생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졸업예정증서 수여식, 총장 축사, 재학생 송사, 졸업생 답사, 외국인 유학생 활동 동영상 시청 등의 순서로 진행됐으며, 마지막으로 교직원들과 유학생들이 서로 함께 했던 시간들을 회상하고 깊어진 정을 나누면서 행사는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특히, 이선재 총장은 졸업 축사에서 졸업하는 유학생들 한명 한명 격려하며, 유학생들의 졸업을 축하했다.

이번 졸업식에 참석한 외국인 졸업생들은 광주여자대학교 유학생활에서 배운 지식과 다양한 경험들이 인생의 큰 밑거름이 될 것이다며 광주여대의 자랑스러운 별이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허광욱 기자

기사더보기:클릭↓

http://www.miraenews.co.kr/ma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