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광양교육지원청, ‘2017 진로한마당’ 워크숍 [미래뉴스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7. 8. 29. 14:21



광양교육지원청, ‘2017 진로한마당워크숍

학생 특성에 맞는 자기주도적 진로설계 능력 배양 위해 마련

) -->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임원재)은 지난 828일 대회의실에서 광양관내 진로교사 및 광양교육희망연대, 업무담당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생 특성에 맞는 자기주도적인 진로설계 능력 배양을 위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2017 진로한마당워크숍을 개최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워크숍 <1>에서는 학생·학부모·교원 모두가 함께한 한마당의 프로그램 운영 방법을 <2)는 지역 출신의 문인, 직업인 등 다양한 인물 중심 프로그램 운영, 고교입학 설명회 운영, 진로체험 방안 등의 순으로 협의회가 진행됐다.

임원재 광양교육장은 인사말에서 학생 발달단계에 맞는 진로교육을 교실 밖에서 운영하는 것은 큰 의미가 있다, “다양한 부스를 운영해 중학생 뿐 만아니라, 중학교입학을 앞둔 준비된 중학생·학부모가 참여하는 등 실질적인 진로교육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워크숍에 참석한 신금란 광양용강중 교사는 학생들이 튼튼한 삶을 설계하고 만들어갈 수 있도록 미래핵심역량을 기르는 것이 바로 진로교육이다, “학생의 웃음소리가 우리들의 미래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광양교육지원청 담당자는 “1026일부터 27일까지 운영될 진로한마당준비를 위한 사전 워크숍 통해서 보석과 같은 광양의 우리아이들이 당당한 실천적인 진로의 꿈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허광욱 기자

미래뉴스기사보기: 

http://www.miraenews.co.kr/ma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