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장흥공공도서관 비대면 프로그램 확대 운영[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20. 12. 4. 14:51

장흥공공도서관 비대면 프로그램 확대 운영

장흥공공도서관(관장 이수현)은 코로나19 확산으로 도서관 출입 및 일부 서비스가 중단되는 상황에 대응해 적극적인 자료 제공을 위해「도서 택배 서비스」와 「야간 도서 대출서비스」를 확대 운영하고 있다.「도서 택배 서비스」는 이용자의 자료 이용 불편을 최소화하고 사회적 거리 두기 실천을 하기 위함이며, 장흥공공도서관 홈페이지에 신청하면 택배를 이용해 신청도서를 이용자에게 배송한다.

온라인 방식의 프로그램은 전남교육청 영상회의시스템(JWC)과 화상회의 앱(ZOOM)을 통해 그림책교육지도사 과정, 정리수납전문가 과정을 각각 운영했으며, 내년 1월에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체험키트를 활용한 그림책 놀이」,「과학 실험교실」등 비대면 방식의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온·오프라인 방식을 병행하여 하반기 독서행사를 추진했고, 도서관 재개관 행사로 도서관 방문자 대상 이벤트 및 과월호 잡지 무료 배부, 원화 전시 등 각종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수현 관장은“앞으로도 환경 변화에 발맞춘 이용자 서비스를 강화하고,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장흥공공도서관 홈페이지(http://jhlib.jne.go.kr)를 참조하거나 행정실(☎862-3555)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30663

 

 

#도서택배서비스 #도서대출 #장흥공공도서관 #도서관이벤트 #이수현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