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광주교육청, ‘안전 매뉴얼’ 집대성[미래뉴스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6. 12. 29. 16:17



광주교육청, ‘안전 매뉴얼집대성

감염병에서 지진·방사능까지 위험상황 대응

신년 학교·기관 안전사고 대비 현장 보급 분주

) --> 

광주시교육청이 학교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재난 발생 시 신속 대응할 수 있는 재난·생활안전 예방·대응 매뉴얼(이하 재난 대응 매뉴얼)‘을 개발해 일선학교 보급에 나섰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개발한 매뉴얼은 시교육청 재난안전팀이 가진 역량과 노하우를 결집해 만든 안전 매뉴얼의 결정체라는 평가다. 현장체험학습 사고 발생 시 대처요령에서 지진·해일·방사능 대응 절차까지 학생이 처할 수 있는 모든 위험상황의 대응 요령을 집대성했다.

매뉴얼은 총 96쪽 분량이며 교육활동 안전, 감염병, 화학물질 유출 등 13개 묶음으로 구성됐다. 사고 예방과 대비, 대응, 복구별로 학교와 교육청의 재난 상황단계별 임무와 등교 전과 등·하교 시 상황에 따라 학생들이 취해야 할 행동요령까지 담고 있다.

유치원부터 초···특수학교, 교육지원청까지 빠짐없이 책자 형태로 보급되며 안전관리 담당자가 편하게 찾아볼 수 있도록 가독성을 높였다.

광주교육청 관계자는 자체 제작한 재난·생활안전 예방·대응 매뉴얼을 일선학교에 책자로 발간·배부했다“2017년도가 학생안전사고 없는 안전하고 행복한 해로 만들기 위해 (메뉴얼 제작에) 최선을 다했다고 밝혔다.

/허광욱 기자

) -->미래뉴스기사보기:http://www.miraenews.co.kr/ma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