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장성군 목포농산물유통센터서 장성딸기 판촉행사 개최[미래뉴스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6. 12. 29. 13:18



장성군 목포농산물유통센터서 장성딸기 판촉행사 개최

항산화물질과 당도높은 폴리페놀 딸기 소개

장성군(군수 유두석)30일부터 31일까지 이틀간 목포시에 위치한 농협목포농산물유통센터에서 기능성 딸기인장성 폴리페놀 딸기의 우수성과 맛을 소비자들에게 소개하는 판촉행사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올해 장성군이 지역특화작목으로 육성해 온폴리페놀 딸기의 출시를 알리기 위해 마련됐으며, 행사기간 동안 원플러스원(1+1)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맛볼 수 있게 할 예정이다.

폴리페놀은 우리 몸에 있는 유해산소를 무해한 물질로 바꿔주는 항산화물질의 일종으로 노화방지, 당뇨저하, 비만방지, 면역력 강화 등 다양한 질병에 위험도를 낮추는 물질로 알려져 있다.

장성군농업기술센터는 이를 명품 딸기 육성에 활용키로 하고 지난 5월부터 폴리페놀을 다량 함유한 졸참나무 천연식물추출액을 딸기 재배 과정에 투입해 생산해 왔으며, 생산된 딸기를 전문 분석연구소에 의뢰한 결과 폴리페놀 성분이 20% 향상되고, 당도(10브릭스12브릭스) 및 경도도 크게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유두석 군수는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농산물의 생산기술을 선점한다면농가 소득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폴리페놀 딸기를 장성의 대표 명품 딸기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해 앞으로도 생산단지를 확대하고 필요원 지원을 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차승현기자

미래뉴스기사보기:  http://www.miraenews.co.kr/ma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