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무안마을학교가 한 자리에… 2019. 성과 나눔의 날 [미래교육신문&무안교육]

교육정책연구소 2019. 12. 3. 15:55



무안마을학교가 한 자리에2019. 성과 나눔의 날

무안교육지원청(교육장 정재철)에서는 지난 11월 30일 8개 마을학교 운영자 및 활동가, 학생, 학부모 등 200여 명이 한 자리에 모여 성과 나눔의 날을 가졌다.

너나들이 마을학교팀 장구 공연 식전 행사에 이어, 백금표 월선농어촌인성마을학교 대표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마을학교 이야기 동영상 상영, 청망청망꿈나무나르샤마을학교에서 준비한 해금과 모듬북 공연이 진행됐다.

각 마을학교 부스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전체 참가자들이 모여 레크레이션으로 성과 나눔의 날이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한 마을학교 학생은 “무안지역 전체 8개 마을학교 친구들이 한 자리여 모여 제기차기, 전래놀이와 볏짚으로 새끼줄 꼬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 좋았다”고 했다.

한 학부모는 무안지역 마을학교가 활발하게 활동하는 모습이 뜻깊었고 학교 밖 마을도 학교가 될 수 있음을 알게 됐다“며, ”마을교육공동체가 지역민들에게 더 널리 알려지고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정재철 교육장은 “올해는 마을학교를 심는 씨앗 단계”로 “내년에는 학부모를 비롯한 지역민, 학교 뿐 만이 아닌 마을공동체가 협력하여 아이들과 학교, 마을이 더 나아가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무안마을교육공동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50000&gisa_idx=146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