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영암교육지원청 통통 가족상담 ‘성료’[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9. 6. 20. 11:54



영암교육지원청 통통 가족상담 성료

정서적 친밀감 도모 가족관계 회복

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나 임)Wee센터가 지난 522일부터 619일까지 운영한 ()-() 가족사랑학교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무리 했다고 밝혔다.

()-() 가족사랑학교존경받는 부모· 존중받는 아이라는 주제로 가족 간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돕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 프로그램은 가족 구성원 간의 상호관계 형성을 확인하고 정서적 친밀감을 도모해 가족관계를 회복할 뿐 아니라, 사회에서 긍정적인 대인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많은 가족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야간에 진행됐으며, 8가족 20명이 주1회씩 총4회 참여했다.

가족상담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프로그램을 통해 사춘기 자녀를 더 많이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공동체 생활을 통해 사회적 배려를 경험하고 배우게 된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나임 교육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구성원 모두가 함께 성장하고 진정한 자아를 찾을 수 있으며, 학교생활에 대한 적응력을 높일 수 있도록 Wee센터가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40000&gisa_idx=13114




#영암교육청 #영암교육 #미래교육 #전남교육 #가족상담프로그램 #미래교육신문 #나임교육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