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서귀포교육지원청 학교폭력담당자 연찬회 개최[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9. 6. 20. 11:15



서귀포교육지원청 학교폭력담당자 연찬회 개최

이채주 단장 초청 낯선행동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주제

서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식)20일 오후 3시부터 제주유아교육진흥원 연수실에서 ‘2019 초등학교 학교폭력 책임교사 연찬회를 개최한다.

이번 연찬회는 초등학교 학교폭력 업무담당자 약 6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학생 생활지도 운영 및 지원 계획 등 효율적인 연계 방안을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서귀포교육지원청은친구마음 물들이기라는 주제로 생활지도 및 학교폭력 예방활동을 강화하는 등 마음으로 하나 되는 학교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이번 연찬회는 부산시 학교폭력사안처리 현장지원단의 이채주 단장을 초청하여 낯선행동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학교생활 부적응학생들을 지도하는 방법인 회복적생활교육에 대한 강연이 진행된다.

교육지원청 관계자는이번 연찬회를 통해 학교폭력 업무 담당교사의 생활지도 역량을 강화하고, 생활지도 협력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학교폭력과 관련하여 학생 및 학부모의 공교육에 대한 믿음을 굳건하게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70000&gisa_idx=13111



#미래교육신문 #서귀포 #교육청 #교육감 #서귀포교육청 #제주도 #미래뉴스 #학교폭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