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전남도교육청 교육전문직 최종합격자 오티 가져[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9. 6. 20. 13:55



전남도교육청 교육전문직 최종합격자 오티 가져

혁신전남교육 실현에 노력하자 다짐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20일 청사 5층 중회의실에서 2019년 교육전문직원 최종합격자 43(초등 19, 중등 24)을 대상으로 임용 전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서 송용석 교육국장은 교육전문직원으로서 모두가 소중한 혁신전남교육실현을 위해 열정과 애정을 가지고 학교와 학생을 항상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업무에 임해줄 것을 강조했다.

이번 2019년 교육전문직원 선발은 교육패러다임의 변화 요구에 부응하고, 혁신전남교육 정책 수행을 위해 일반전형(교사, 교장교감), 지역전형(해남,완도, 진도), 전문전형(학교혁신, 진학지원, 정책연구, 과학교육, 체육교육, 국제교육, 직업교육)으로 구분해 이뤄졌다.

특히 동료 교직원들에 의한 모바일 설문 평판도 조사를 강화해 3명의 부적합 응시자를 불합격처리했다.

이는 학교 현장에서 동료들과 소통하고, 협력하는 태도로 인정받아야 교육전문직원에 선발될 수 있음을 시사한다.

지역전형 선발 분야에 합격한 최미랑(장흥여중) 교사는 지역의 후배들을 위해 작은 힘이나마 보탤 수 있게 돼 다행이라고 밝혔다.

도교육청의 이번 교육전문직원 선발은 다양한 분야의 전형을 도입하고 현장평가를 강화해 학교교육활동에 열정 있는 교원들이 정책 수행의 기회를 갖도록 제도적으로 보장하는 데 초점을 뒀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교육전문직원 합격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연수 및 워크숍을 계획하고 있다이를 통해 모두가 소중한 혁신전남교육 실현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40000&gisa_idx=13116



#미래교육신문 #미래뉴스 #미래교육 #전남교육 #교육전문직 #전남교육청 #도교육청 #혁신전남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