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강진중앙초 현악 4중주 초청 연주회 개최[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9. 4. 30. 10:58



강진중앙초 현악 4중주 초청 연주회 개최

강진중앙초등학교(교장 김호범)는 최근 강진아트홀에서클래식과 함께하는 행복한 하루연주회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열렸으며, 현악 4중주팀인아르캉시엘을 초청해 가족들과 함께 연주회를 감상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했다.

캐논 변주곡 라장조, 놀람교향곡, 운명교향곡등 고전적인 클래식 음악부터 사랑을 했다, Way Back Home’ 등 학생들에게 친숙한 음악까지 들려주며 학생들의 클래식에 대한 흥미를 고취시켰다.

특히 연주 시작 전 간단한 내용 설명을 곁들여 클래식에 대한 이해를 높여주기도 했다.

행사에 참여한 6학년 김태규 학생은 가족들과 클래식을 듣고 나서 음악 이야기를 나누어서 더 가까워졌다동생이 좋아하는 ‘way back home’과 내가 좋아하는 사랑을 했다노래를 클래식 연주로 들으니 어려웠던 클래식이 친숙하게 느껴졌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호범 교장은 전문적인 클래식 연주팀인 아르캉시엘의 공연을 학생들이 듣고, 문화적인 소양을 기를 수 있는 기회가 돼 기쁘다앞으로도 학생들이 문화적 소양을 기를 수 있게 다양한 교육활동을 전개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8010000&gisa_idx=12629



#강진 #강진중앙초 #미래교육신문 #현악4중주 #아르캉시엘 #미래뉴스 #교육복지사업 #캐논변주곡 #강진아트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