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이용섭 광주시장 상생형 일자리 토론회 참석[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9. 3. 9. 10:56



이용섭 광주시장 상생형 일자리 토론회 참석

광주형 일자리 성공 비결 제시

상생형 지역일자리 창출을 위한 토론회가 8일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토론회는 위기에 처한 대한민국 제조업과 고용절벽 문제를 해결할 유일한 대안으로 떠오른 광주형 일자리의 의미를 공유하고, 전국으로의 확산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토론회는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의 축사에 이어, 박병규 광주시장 일자리정책특보의 발제, 지명토론자들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이용섭 시장은 광주형 일자리 사업의 성공비결로 일자리 창출을 간절히 염원하는 지역사회의 절실함’, 노동존중과 투자환경 조성에 대한 비전제시그리고 단체장의 강한 추진력’ 3가지를 제시했다.

이 시장은 광주형 일자리는 세계적으로 유례가 없는 지자체 주도의 사회대통합형 노사상생 일자리 모델이라며 처음에는 광주 청년들의 일자리를 해결하기 위해 시작됐으나, 이제는 한국경제의 체질을 강화하고 경쟁력을 높이는 대한민국의 희망이 됐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자동차 공장 유치가 일회성으로 끝나지 않고 광주경제 도약의 대 전기가 될 수 있도록 지난 114일 지자체 최초로 노사상생도시 광주를 선언했다광주형 일자리 사업을 자동차에서 다른 분야로, 광주에서 다른 지역으로 확산시켜 문재인정부 일자리 정책 성공을 뒷받침 하겠다고 다짐했다./차승현기자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60000&gisa_idx=11934



#광주형일자리 #이용섭 #광주시장 #미래뉴스 #국회의원회관 #미래교육신문 #청년일자리 #일자리 #광주 #광주자동차공장 #노사상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