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목포대 GTEP사업단, 싱가포르 국제식품박람회 참가 [미래교육신문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8. 5. 4. 12:56



목포대 GTEP사업단, 싱가포르 국제식품박람회 참가

전남도 소재 3개 우수수출 중소기업에 소속 학생 4명 파견 제품 홍보

) --> 

목포대학교 지역특화 청년무역전문가 양성사업단(GTEP, 사업단장 최동오 무역학과 교수) 학생들이 지난 424일부터 27일까지 싱가포르에서 개최된 ‘2018 싱가포르 국제식품박람회에서 전남지역 수출중소기업의 수출상담과 기업 및 제품 홍보활동을 펼쳤다.

4일 목포대에 따르면 이번 박람회에 목포대 GTEP사업단은 전라남도에 소재한 3개의 우수수출 중소기업(대창식품, 좋은영농조합법인, 한국제다)에 소속 학생 4명을 파견해 제품 홍보 및 해외 바이어 수출상담과 현지 시장조사 업무를 진행하며 지역중소기업 해외홍보 역할을 수행하며 업체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지난 1978년부터 격년으로 개최돼 올해 21회째를 맞이한 싱가포르 국제식품박람회는 5만여 명이 참관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 국제식품 및 호텔산업 박람회다.

이번 전시회 현장에서 참가학생들을 지도한 사업단장 최동오 교수는 싱가포르는 고품질 수입 식품에 대한 높은 구매력을 가진 시장이자 동남아 시장 진출의 교두보라며 목포대 GTEP사업단이 지역업체의 해외 시장개척에 지속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산학간 협력모델을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고 밝혔다.

올해 선발된 목포대 GTEP 사업단 27명의 학생은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을 돕고자 해외 곳곳을 누비고 있다. 현재까지 동경식품박람회, 미국 라스베가스 소비재 전시회, 말레이시아 할랄식품전시회 등 총 6곳의 해외전시회에 12개업체를 지원했고 모두 15명의 학생이 파견됐다.

목포대 지역특화 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단은 오는 5월말 중 열리는 태국 식품박람회와 베트남 국제 프리미엄 소비재전시회에도 참가해 전남도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과 수출상담을 지원할 예정이다.

/허광욱 기자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7000000&gisa_idx=9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