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농특산물 46억원 판매 실적 올려
미국 등 14개국에 28억 수출...보성몰 운영 국내 판매 촉진
보성군이 지난해 농특산물 판촉 다양화로 총 46억 원의 국내외 판매실적을 올리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농가소득 증대에 크게 기여했다.
국내에는 소비자가 만족하는 품질관리 및 보증에 심혈을 기울여 18억 원의 판매성과를 올렸으며, 해외에는 마케팅 및 판촉활동 다양화로 미국, 일본, 중국, 동남아 등 14개국에 28억 원의 수출실적을 냈다.
특히 보성군은 지난해 5월 오픈한 인터넷쇼핑몰‘보성몰’을 이용해 계절 농산물의 특판행사와 기획판매 등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4천5백만 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보성몰과 연계한 우체국 전자상거래로 8억4천5백만 원의 성과를 냈다.
해외 수출은 군의 대표 특산품인 녹차, 참다래, 꼬막 등 10개 품목을 14개국에 1,062톤의 물량을 수출해 28억 원의 판매 실적을 거뒀다.
군 관계자는“올해에는 그동안의 성과를 바탕으로 다양한 콘텐츠개발과 모바일 쇼핑몰 구축으로 생산자와 소비자간 직거래를 활성화하여 지역의 친환경 고품질 농특산물의 경쟁력 강화와 농가소득 증대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차승현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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