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광양교육지원청 디지털 디톡스 독서캠프 '성료'[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24. 12. 23. 11:28

[광양=오나연기자]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여선)은 지난 9일부터 20일까지 관내 중학교 30개 학급을 대상으로 지역연계 독서캠프 ‘디지털 디톡스! 감성을 깨우는 중학교 독서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캠프는 중학생들이 독서에 대한 흥미를 느끼고 올바른 독서 습관을 형성하며 책을 통해 자신을 돌아볼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학사 운영이 취약한 시기를 활용해 독서와 토론, 글쓰기를 통해 감성을 깨우고 사회성을 함양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캠프는 「소년이 온다」와 「클로버」 등 깊이 있는 메시지를 담은 도서를 활용해 주제 강의, 발문 및 입론서 작성, 찬반 토론, 소감 나누기 등 다양한 활동이 펼쳐졌다. 학생들은 책을 읽고 주제에 대해 생각을 나누며 자신의 생각을 글과 말로 표현하는 기회를 가졌고 수업의 마지막에는 자신의 다짐을 담은 굿즈를 만들어 의미 있는 마무리를 했다.

캠프에 참여한 한 학생은 “책을 읽고 토론하며 깊이 있는 사고를 할 수 있었고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고 표현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 특히 굿즈 만들기는 책의 의미를 내 삶에 적용할 수 있는 즐거운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여선 교육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책과 친해지고 독서를 통해 자신의 삶을 돌아보며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앞으로도 지역과 연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전인적 성장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광양교육지원청은 지역민과 협력해 지속 가능한 독서문화를 조성하고 학생들이 책 읽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122471

 

광양교육지원청 디지털 디톡스 독서캠프 '성료'

[광양=오나연기자]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여선)은 지난 9일부터 20일까지 관내 중학교 30개 학급을 대상으로 지역연계 독서캠프 ‘디지털 디톡스! 감성을 깨우는 중학교 독서캠프’를 운영했

www.miraenews.co.kr

 

#광양교육청 #김여선교육장 #독서캠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