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07 5

전남창의융합교육원 2024년 청렴 정책 최우수기관 선정[미래교육신문]

[나주=박소연기자] 전남창의융합교육원(원장 장기명)은 도교육청에서 실시한 2024년 반부패·청렴 정책 인센티브제 상·하반기 종합 평가에서 직속기관 12개 기관 중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창의융합교육원은 기관장 주관의 다양한 캠페인, 청렴 다짐대회, 청렴 콘텐츠 공모전 등을 실시해 내부청렴도 향상을 위해 노력했고 외부청렴도 향상을 위해서는 공사·물품 계약업체 대상 자체 청렴 설문을 실시해 주기적으로 자체 점검 활동을 펼쳤다.또한 매달 ‘창의융합 소통·공감의 날’을 실시해 고무신 던지기, 야구 관람, MZ세대 노래 듣기, 줄임말 퀴즈대회 등 직원간의 벽을 허물고 소통하는 장을 만들어 갑질 없는 조직문화 조성에도 노력했다. 이 같은 여러 활동들로 상반기 최우수기관에 이어 하반기에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결과..

동·서부교육지원청 중학교 입학 배정 전산 추첨[미래교육신문]

동·서부교육지원청 중학교 입학 배정 전산 추첨초등학교 졸업생 1만4천510명 대상...10일 오전 10시 발표[광주=박소연기자] 동·서부교육지원청은 오는 9일 서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중학교 입학대상자 1만4천510명(동부 4천556명, 서부 9천954명)에 대한 입학 배정 전산 추첨을 실시한다.이번 신입생 배정은 2024학년도 배정 대상보다 502명이 증가했다. 이는 이번 배정 대상인 2012년생의 출산율이 다른 연도보다 상대적으로 높았기 때문으로 분석됐다.중학교 배정은 졸업한 초등학교의 통학구역을 기준으로 인근 중학교의 수용요건과 통학거리 등 여건들을 종합 고려해 ‘나이스 기반 온라인 시스템’을 통한 컴퓨터 추첨 방식으로 실시된다. 추첨은 학부모 대표 등이 포함된 동·서부교육지원청 중학교 입학추첨관..

광주시 가정위탁아동 양육보조금 인상[e미래뉴스]

[광주=차승현기자] 광주시(시장 강기정)는 올해부터 가정위탁아동 양육보조금을 최대 9만원 인상한다.광주시는 지금까지 연령에 관계없이 1인 월 36만원의 양육보조금을 지급했지만 올해부터 연령별로 차등 지급한다.7세 미만은 이전과 동일한 월 36만원을 지원하며 7세 이상 13세 미만은 월 40만원으로 지난해보다 월 4만원 인상한다. 또 13세 이상부터 18세 미만은 45만원으로 지난해보다 월 9만원을 인상한다.광주시는 가정위탁 아동들의 건강하고 안정적인 성장과 위탁부모의 양육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정부 권고안에 맞춰 연령별 차등 확대 지원방안을 모색했다.이는 취학 이후 양육비용 소요가 많은 7세 이상 아동에 대한 양육보조금 인상을 통해 양육보조금 단가를 현실화하고 위탁아동이 건전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

[전남교육소식] 전남교육청 전남동부권 스마트워크센터 개소...자체감사활동 ‘성과향상 기관’ 선정[미래교육신문]

전남교육청 전남동부권 스마트워크센터 개소시간·장소 제약 없는 효율적이고 유연한 근무환경 제공[전남=차승현기자] 전남교육청은 지난 6일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 동부권 스마트워크센터를 개소하고 미래형 업무 환경 구축에 첫발을 내디뎠다.스마트워크센터 근무란 유연근무 중 원격근무제의 한 형태로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해 업무를 주거지 또는 교통요지에 마련된 장소에서 수행하는 근무형태다. 전남교육청은 전남 동부권 교통의 요지인 순천에 처음으로 스마트워크센터를 구축해 이날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스마트워크센터는 업무 집중도를 높이는 최적의 공간으로 설계됨은 물론 화상회의시스템을 갖춰 원격근무나 출장 중에도 부담 없이 회의에 참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효율적이고 유연한 근무 환경을 통해 유연근무제의 확산 및 일과 ..

전남도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10일...시·도 기부 행렬[e미래뉴스]

[전남=차승현기자]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로 179명의 희생자가 발생, 유가족은 물론 도민과 국민까지 헤아릴 수 없는 슬픔에 잠긴 가운데 그 아픔을 함께 나누기 위한 기부 행렬이 이어져 9개 시·도에서 21억 원이 모아지고 있다.전남도에 따르면 지난 12월 31일 경북도와 부산광역시가 제일 먼저 각각 2억 원과 1억 원을 지정기부처를 통해 기탁하겠다는 뜻을 밝히며 첫 테이프를 끊었다.전남도와 다양한 분야에서 영호남 상생협력사업을 펼치는 경북도는 김학홍 행정부지사를 단장으로 한 경북대표단을 꾸려 사고 현장을 찾아 희생자를 조문하고 경북도 재해구호기금으로 마련한 성금을 전달하기로 했다.1월 1일 역시 전남도와 광역상생협력을 이어가고 있는 경기도의 김동연 지사가 무안공항 분향소를 찾아 사고 희생자를 조문하고 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