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서귀포시 시민을 위한 송년음악회 개최...기적의 도서관 북스타트 데이 운영[미래뉴스]

교육정책연구소 2024. 11. 25. 10:40

서귀포시 시민을 위한 송년음악회 개최...기적의 도서관 북스타트 데이 운영

[제주=김성곤기자] 서귀포예술의전당은 오는 12 19일 오후 7 30 <서귀포시민을 위한 2024 AIDEU 송년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번 송년음악회는 지난 신년음회에 이어 서귀포예술의전당과 서귀포예술단이 공동 기획해, 2024년을 마무리하며 서귀포 시민들에게 따뜻하고 서정적인 음악을 통한 힐링의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무대에는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일리야 라쉬코프스키와 국내 정상급 성악가들, 그리고 제주특별자치도립 서귀포예술단이 함께 아름다운 하모니를 선보인다.

공연은 서귀포관악단(지휘 이동호)의 연주로 시작되며, 첫 곡은 제임스 반즈의 금빛 축전 서곡이 연주된다. 이 곡은 금관악기의 화려한 음색을 통해 찬란한 축제의 분위기를 자아내는 서곡이다.

이어 피아니스트 일리야 라쉬코프스키(성신대학교 음악대학 초빙교수) 서귀포관악단이 조지 거슈윈의랩소디 인 블루를 연주한다. 재즈 피아노 협주곡으로 널리 알려진 이 곡은 피아니스트의 화려한 기교가 돋보이는 명작으로, 현대 음악의 새로운 장을 연 작품으로 평가된다.

마지막으로 연말이면 빼놓을 수 없는 세계 클래식 음악계 단골 레퍼토리 베토벤의‘9번 교향곡 <합창>  4악장이 관악 편곡으로 연주되어 서귀포만의 독특한 분위기를 선사한다.

서귀포합창단과 소프라노 강정아(추계예술대학교 외래교수), 메조소프라노 안젤라 김민지(이화여자대학교 외래교수), 테너 강동명, 바리톤 김지욱(전남대학교 외래교수)이 함께해 연말의 감동을 더할 예정이다.

공연은 전석 유료공연(1 10,000 / 2 5,000)으로 진행된다.

서귀포기적의도서관 아장아장 북스타트 데이 운영

서귀포기적의도서관이 북스타트 행사 아장아장 북스타트 데이 12 1일 개최한다.

시에 따르면 이번 아장아장콘서트는 서귀포시 북스타트 사업의 일환으로 영유아와 양육자를 위한 북스타트 행사인 아장아장 북스타트 데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북스타트는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라는 취지로 펼치는 독서문화운동으로, 도서관운영사무소는 서귀포시 영유아들이 출생 시부터 독서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북스타트 꾸러미 배부와 책놀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아장아장 북스타트 데이는 아기들이 0세부터 도서관에 친숙해지고 책과 함께 성장하는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아장아장 콘서트’, ‘아장아장 책놀이’, ‘북스타트 두 배로 가방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아장아장 콘서트  0세부터 누구나 관람할 수 있는 현악 4중주 공연으로, 도내 젊은 연주자들로 구성된 클래식 공연단체 살롱드뮤직이 아름다운 선율을 선보인다.

동물의 사육제, 장난감 교향곡, 호두까기인형 등 아기들이 편안하게 들을 수 있는 클래식 뿐 아니라 애니메이션 OST, 캐롤메들리 등 모두를 위한 경쾌한 연주곡들이 준비되어 있다.

2018년생~2024년생 영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아장아장 책놀이는 홈페이지 사전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는 책놀이 체험 프로그램으로, 각 연령그룹별로 운영된다.

 

더보기:  서귀포시 시민을 위한 송년음악회 개최...기적의 도서관 북스타트 데이 운영

 

서귀포시 시민을 위한 송년음악회 개최...기적의 도서관 북스타트 데이 운영

[제주=김성곤기자] 서귀포예술의전당은 오는 12월 19일 오후 7시 30분 를 개최한다. 이번 송년음악회는 지난 신년음회에 이어 서귀포예술의전당과 서귀포예술단이 공동 기획해, 2024년을 마무리하

www.miraenews.co.kr

 

#제주도 #서귀포 #기적의도서관 #송년음악회 #북스타트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