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서춘기 제29대 나주교육장 1일 부임[미래뉴스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7. 9. 4. 15:40



서춘기 제29대 나주교육장 1일 부임

부임 행사 없이 등교맞이교통안전 캠페인 등 전개

 

나주교육지원청 서춘기 교육장은 부임 행사 없이 지난 918시부터 30여 분간 나주초등학교 정문에서 등교맞이, 교통안전 캠페인 활동으로 공식 업무를 시작했다고 최근 밝혔다.

서 교육장은 이날 캠페인 활동 후 나주초 학생회(회장 이어령) 학생들을 만나 안전한 등하교를 당부하고 건강하고 씩씩하게 자라라고 격려하며 축구공을 전달했다.

이와 함께 나주초 학교운영위원회(위원장 황종환)와 자모회(회장 고민숙) 임원들로부터 지역사회 여론을 경청하는 시간도 가졌다.

지역공동체와의 대화시간에 서 교육장은 학교특성에 맞는 교육과정 운영, 학생들이 주도하는 새로운 학교문화 활성화 지원, 나주 교육발전을 위해 학교와 지역사회가 서로 믿고 협력하는 나주 교육공동체 성장 지원, 원도심·신도심·읍면 지역 학교의 공존과 동반성장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서 교육장은 나주교육의 지향점을 더 더하는 학교, 더 나누는 학생임을 강조하면서 “‘더 더하는 학교는 학생 한 사람 한 사람이 즐거운 배움을 경험하면서 지적인성사회적으로 성장을 거듭할 수 있도록 힘이 되어 주는 학교를 추구한다, “‘더 나누는 학생은 모든 학생들이 서로 소통하고 나눔과 배려를 체험하면서 나눌수록 커진다는 삶의 지혜를 스스로 깨닫고 실천하는 학생을 지향한다고 강조했다.

이외에도 서 교육장은 교육자에게는 아이들의 꿈과 희망이 가장 소중하다면서 교육이 그 꿈과 희망을 현실로 바꿀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지고 교육장으로서 소임을 다할 것이며, 아이들이 행복한 나주 교육세상의 실현을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자고 당부했다.

한편 서춘기 나주교육장은 광주교대, 한국교원대를 졸업했으며 해남교육청 장학사, 나주초 교감, 도교육청장학사, 강진중앙초 및 나주초, 능주초 교장 등을 지냈다. 또한 사람에 취하다5권의 시집을 펴낸 중견 시인기도 하다.

/허광욱 기자

미래뉴스기사보기: 

http://www.miraenews.co.kr/ma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