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목포대, 홍보대사 하계 역량강화 연수[미래뉴스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7. 8. 28. 13:55



목포대, 홍보대사 하계 역량강화 연수

곡성심청한옥마을 세미나실서 전문가 초청 특강 등

) --> 

목포대학교(총장 최일)는 지난 825일부터 26일까지 12일간 나주시 및 곡성군 일원에서 홍보팀 직원 및 홍보대사 등 15명이 참가한 가운데 지역과 함께하는 홍보대사 하계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하계 역량강화 연수에서는 곡성심청한옥마을 세미나실에서 전문가 초청 특강 : “심청한옥마을을 통해 본 스토리가 있는 문화관광 홍보 & 목포대이 가져야 할 소명”(심청한옥마을 허정민 촌장[목포대 총동문회장]) 담당자 특강 : “영상으로 본 타 대학 홍보대사 우수사례”(목포대 안승진 홍보팀장) 상반기 홍보대사 활동 결산 및 업무 교육으로 진행됐다.

특히 집중적인 담당 업무 교육을 통해 홍보대사 개인 역량강화는 물론 소통의 장 마련으로 대학 홍보 경쟁력 강화라는 뜻 깊은 성과를 거뒀다.

또한 이번 연수에서는 복암리 고분 전시관, 나주시내 역사 서부길, 빛가람 전망대, 곡성심청한옥마을 및 곡성섬진강기차마을 등 나주시와 곡성군 일원의 역사문화 탐방을 통해 우리 지역의 이해를 높이고 지자체가 실시하고 있는 문화관광 홍보행정의 현장을 직접 체험하는 시간도 함께 진행됐다.

목포대 안승진 홍보팀장은 지역과 함께하는 이번 연수를 통해 우리 지역을 이해하고 문화관광 홍보행정의 현장에서 근무하는 목포대 동문을 만날 수 있는 뜻 깊은 연수였다앞으로도 홍보대사가 다양한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목포대 학생을 대표하는 또 하나의 브랜드이자 대학 홍보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목포대 홍보대사는 2002년 신설된 이래 현재까지 12기째를 맞고 있으며 들해솔(가득 든 해와 소나무)’이라는 애칭으로 불려지고 있다. 또한 이들은 대학 홍보의 젊은 리더로서 각종 대외행사 의전, 입시홍보, SNS매체 및 영상 홍보 등 다양한 영역에서 목포대를 알리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허광욱 기자

미래뉴스기사보기:  http://www.miraenews.co.kr/ma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