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먹깨비 매출 순항
9개월 만에 50억 돌파
전남도는 민관 협력형 공공배달앱 ‘먹깨비’ 누적 매출액이 4월 초 기준 50억 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7월 출시 이후 9개월 만이다. 누적 주문 건수는 20만 건을 넘어섰다.
이는 전남도가 그동안 소상공인 경영 안정을 돕기 위한 도민의 적극적인 착한 소비 동참과 연내 ‘먹깨비 누적 매출액 100억 달성’을 목표로 추진한 다양한 할인이벤트 등이 주효한 것으로 분석됐다.
공공배달앱 먹깨비 출시 이후 지역 소상공인은 배달앱 중개수수료 경감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공공배달앱 먹깨비 중개수수료는 1.5%로 민간배달앱(6.8~15%)보다 훨씬 낮은 수준이다. 이 때문에 지역 소상공인에겐 최소 2억 6천만 원 이상의 매출 증대 효과를 본 것으로 추산된다.
도는 매출 100억 달성을 위해 현재 신규 회원 1만 원 할인이벤트, 4월 한 달 동안 금~일요일 등 주말 주문고객 5천 원 할인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5월에는 가정의 달을 맞아 매일 할인이벤트를 추진할 계획이다.
오수미 도 중소벤처기업과장은 “지난해 7월 전남형 공공배달앱 먹깨비는 ‘소상공인·자영업자는 영업이익, 소비자는 착한 소비’라는 비전 아래 출시됐다”며 “먹깨비의 성공적 정착을 통해 소상공인 경영이 개선되고 지역경제가 활성화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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