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서귀포시 상반기 어린이통학차량 합동 점검 실시[미래뉴스]

교육정책연구소 2023. 4. 17. 09:09

서귀포시 상반기 어린이통학차량 합동 점검 실시

서귀포시(시장 이종우)는 17일부터 18일까지 강창학 종합경기장에서 관내 어린이집 13개소, 청소년수련시설 4개소, 지역아동센터 25개소 및 아동양육시설 2개소 등 총 44개소의 어린이통학버스 45대를 대상으로 어린이통학차량 합동점검을 실시한다.

시는 한국교통안전공단 제주본부 및 서귀포경찰과 함께 합동점검반을 편성, 어린이통학차량 안전사고 발생예방을 목적으로 합동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주요 점검사항은 ▲신고운행여부 ▲보험가입여부▲안전교육이수여부 ▲구조 및 장치불량여부 ▲안전운행기록 제출여부 등이고 위반사항이 확인되면 즉시 시정조치와 과태료를 부과한다. 또 차량 구조장치 안전기준이 부적합한 경우 정비명령을 내린다.

현재 관내 어린이집 어린이 통학차량은 100개소·142대, 청소년수련시설은 4개소·4대, 지역아동센터는 26개소·27대, 아동양육시설은 2개소·2대를 운영하고 있으며, 어린이집의 경우 유형별 15%이상을 표본 선정해 점검을 진행하고 있다.

시는 2020년 도로교통법 개정으로 어린이집뿐만 아니라 청소년수련시설과 지역아동센터 등이 어린이통학차량 운영대상으로 지정되면서, 합동점검을 반기별로 실시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통학버스 운행은 아동의 생명과 직결되는 중요한 사안인 만큼 정기점검 이후에도 지속적인 모니터링 및 수시점검을 통해 우리 아이들의 안심한 등하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더보기:  서귀포시 상반기 어린이통학차량 합동 점검 실시 (miraenews.co.kr)

 

서귀포시 상반기 어린이통학차량 합동 점검 실시

서귀포시(시장 이종우)는 17일부터 18일까지 강창학 종합경기장에서 관내 어린이집 13개소, 청소년수련시설 4개소, 지역아동센터 25개소 및 아동양육시설 2개소 등 총 44개소의 어린이통학버스 45

www.miraenews.co.kr

#서귀포시 #이종우시장 #어린이통학차량 #통학차량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