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해남교육지원청 해남군의회와 협력체계 강화 교육설명회 개최[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22. 10. 19. 11:24

해남교육지원청 교육력 강화 발 벗고 나서

해남군의회와 협력체계 강화 교육설명회 개최

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조영천)이 지역 교육력 강화에 발 벗고 나섰다.

해남청은 최근 군의회 운영위원실에서 김석순 해남군의장, 군의원, 군청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해남교육지원청과 해남군의회의 협력체계 강화를 위한 교육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조영천 교육장이 직접 2022년 해남교육 주요 교육 활동과 2023년 교육정책을 설명하며, 해남군의회와 교육 협력을 도모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올해 하반기부터 추진하는 해남지역의 특색을 살리는 맞춤형 지역화 교육과정 ‘생생 해남 한 바퀴’ 사업, 창의융합교육관 운영,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추진 현황 등이 주요 내용이었으며, 여러 교육 현안을 설명하고 협력방안을 모색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김석순 의장은 “오늘은 교육지원청과 협치의 자리로 해남교육의 방향과 현안을 청취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정책 수립 시 지역 교육력 향상을 위한 교육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하는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영천 교육장은 “지역의 교육 현안에 큰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지원해 주신 것에 크게 감사드린다”며 “해남의 지역자원을 활용할 수 있는 인재를 육성하고, 학생들이 지역에서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해남교육생태계 마련을 위해 군의회와 끊임없이 소통하며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39319

#해남교육청 #조영천교육장 #해남군의회 #교육설명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