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곡성군미래교육재단 마을역사강사와 역사탐방 수업[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22. 10. 11. 16:36

곡성군미래교육재단은 지난 7일 곡성중앙초등학교 5학년 초등학생 대상으로 마을역사강사와 함께 마을역사현장탐방을 다녀왔다. 70여명의 학생과 마을역사강사 6명은 함께 곡성군 죽곡면 태안사의 여러 유물과 충혼탑 등을 탐방했다. 태안사의 능파각, 충혼탑, 적인선사탑 등 마을 문화재와 유물의 역사적 의미에 대해 설명을 들었다. 상반기 알·재·곡(알고보면 재미있는 곡성역사)마을역사강사 양성과정을 통해 배출된 마을역사강사와 함께 진행됐다. 마을역사강사 들이 모여 수업자료를 함께 준비해 초등학교 5학년 사회과 역사단원과 연계된 마을역사수업을 진행했다.

이번 현장답사를 진행한 김경숙 마을역사강사는 “마을의 아이들에게 자신이 살고 있는 마을의 역사를 알고 자라길 바라는 마음의 이렇게 참여하게 됐다.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재밌고 쉽게 설명하려고 노력한다. 이를 통해 마을의 역사적 가치가 지역의 후손이며 미래의 주인공인 학생에게 공유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교과서를 통해 배웠던 역사 내용을 마을역사강사분들이 눈높이에 맞게 설명해주셔서 역사를 즐겁게 배우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곡성군미래교육재단 관계자는 “이렇게 마을의 역사적 가치를 학생들과 지역주민들이 함께하는 시간이 많아져 마을역사에 관심이 높아지길 바란다. 아울러 삶과 앎이 함께하는 마을배움터에서 아이들이 성장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39258

 

곡성군미래교육재단 마을역사강사와 역사탐방 수업

곡성군미래교육재단은 지난 7일 곡성중앙초등학교 5학년 초등학생 대상으로 마을역사강사와 함께 마을역사현장탐방을 다녀왔다. 70여명의 학생과 마을역사강사 6명은 함께 곡성군 죽곡면 태안

www.miraenews.co.kr

#곡성군미래교육재단 #역사탐방 #마을역사 #곡성역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