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삼서초 학생 비만 방지 등산 체험 실시[미래교육신문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21. 5. 17. 10:58

삼서초 학생 비만 방지 등산 체험 실시

삼서초등학교(교장 김형옥)는 최근 전교생을 대상으로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학년군으로 나눠 축령산 등반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삼서초는 비만탈출 체력향상 프로그램의 하나로, 움츠러든 학생들의 몸과 마음에 생기를 불어넣고 도전정신 함양과 더불어 코로나19 극복 의지를 다질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삼서초는 평소에도 보건교사의 주도로 점심시간을 활용, 매일 학교 밖 산책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이러한 활동들이 학생들의 비만 예방과 체력 증진은 물론 학생들과 학교 관리자와의 소통 창구로도 적극 활용되고 있어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산책 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3학년 박은덕 학생은 “매일매일 교장 선생님과 이야기를 나누며 산책을 할 수 있어서 너무너무 좋다”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김형옥 교장은 “앞으로도 소규모 학교의 강점을 최대한 살려 방역지침이 허용하는 범위 안에서 학생들을 위한 다양하고 의미 있는 학교 밖 체험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8010000&gisa_idx=32084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8010000&gisa_idx=32084

 

www.mira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