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제주교육청 자유학년제 운영 연찬회 개최[미래교육신문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21. 4. 25. 09:37

제주교육청 자유학년제 운영 연찬회 개최

제주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지난 23일 도내 45곳의 중학교 관리자를 대상으로‘2021학년도 안정적인 자유학년제 운영을 위한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찬회는 도내 중학교 45개교 전체가 자유학년제를 시행함에 따라 학교별 원활한 추진과 안정적인 자유학년제 운영을 위해 학교관리자의 역량과 리더십 제고를 위해 마련했다.

이날 ‘교육공동체가 함께 성장하는 자유학년제’라는 주제로 서울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유인숙 교육장의 온라인 특강과‘중학교 자유학년제와 고교학점제’라는 주제로 구미여고 이문경 교감의 오프라인 특강에 이어 2021학년도 자유학년제 운영 방향 안내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자유학년제와 고교학점제에 대한 특강은 2025년 전면 시행되는 고교학점제와 관련해 고등학교와 연계한 중학교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중학교 관리자의 심화된 이해를 제공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연찬회가 학생 모두가 배움의 즐거움이 있는 자유학년제, 자기주도적 학습능력과 미래 역량을 함양하는 자유학년제 운영으로 학교 현장의 변화에 대한 인식 공유의 시간이 되길 희망한다”며 “자유학년제 수업과 평가의 변화가 다른 학년으로 확산되어 초ㆍ중ㆍ고 전반의 교육 혁신으로 견인되는 출발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70000&gisa_idx=31893

 

제주교육청 자유학년제 운영 연찬회 개최

제주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지난 23일 도내 45곳의 중학교 관리자를 대상으로‘2021학년도 안정적인 자유학년제 운영을 위한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찬회는 도내 중학교 45개교 전체가

www.mira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