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목포교육지원청 학교 내 몰카 설치 점검[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21. 4. 14. 15:49

목포교육지원청 학교 내 몰카 설치 점검

목포경찰, 3곳 경비업체와 업무협약...학생들 안전 보장 등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갑수)이 화장실 불법카메라 설치 점검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최근 열린 이번 간담회는 목포경찰서, 세콤, ADT캡스, KT텔레캅 등 3곳의 경비업체 목포지사 대표와 함께 학교 내 화장실 불법촬영카메라 설치 점검을 위한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간담회는 최근 비대면으로 진행된 업무협약의 연장선에서 이뤄졌다. 간담회에서 각 대표들은 공공화장실 불법촬영범죄 증가에 따른 학생들의 잠재적 피해 차단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는 것에 공감하며, 안전한 학교 만들기 위한 각 기관의 역할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목포교육지원청은 지역 유관기관과 연계 세월호 추모 행사, 위기학생 지원, 합동교외생활지도 등 학생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목포교육지원청 관계자는 “목포경찰서와 3곳의 경비업체가 우리 학생들의 안전한 학교생활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지원해줘서 감사하다”며 “우리 모두가 목포의 희망은 학생이라는 공감대를 형성해 청소년이 행복한 목포가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목포교육지원청은 이들 업체와 업무협약을 통해 범죄 대응 및 예방활동전개, 연 2회 학교 내 화장실 불법촬영카메라 설치를 점검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31817

 

 

#목포간담회 #불법촬영금지 #연찬회 #업무협약 #목포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