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송학초 다육식물 인성프로그램 운영[미래교육신문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21. 4. 5. 09:37

송학초 다육식물 인성프로그램 운영

송학초등학교(교장 김미자)는 최근 4~5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육식물 심기 인성프로그램’을 실시했다.

‘다육식물 심기 인성프로그램’은 교사들의 재능기부와 송학초가 보유한 자원을 적극 활용해 코로나19로 지친 학생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침체된 학생자치활동 및 체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기획됐다.

‘다육식물 심기 인성프로그램’은 거친 환경에서 잘 자라는 다육이처럼 송학초 학생들도 건강하게 잘 자라라는 의미를 두고 진행됐다. 학생들 개개인은 마음에 드는 다육이를 골라 각자의 개성을 담아 화분에 심고, 송학초 농장에 전시했다.

송학초 임은미 교사는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학교 안에서 ‘다육식물 심기 인성프로그램’을 실시했고, 학생들이 즐거움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김미자 교장은 “반려식물을 통해 학생들이 심리적 안정을 가지고 타인에 대한 나눔과 배려를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면 좋겠다”며 “코로나19 종식 후 학교를 방문하는 학부모님과 지역주민들에게 있어 학생들이 손수 꾸민 학교 농장이 소소한 명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8010000&gisa_idx=31729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8010000&gisa_idx=31729

 

www.mira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