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명문 서석고 사회복지시설에 위문품 전달[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19. 6. 27. 14:21



명문 서석고 사회복지시설에 위문품 전달

소록도에 이어 고려인마을, 성심의집 등

서석고등학교(교장 이상덕)가 지난 42일부터 진행한 사랑의 생필품 모으기 운동을 통해 기부된 물품들을 최근 고려인 마을, 성심의집, 영광복음의집을 방문 물품을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529일 소록도 방문에 이어 두 번째 나눔이며, 학교 구성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그 명맥을 잇고 있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하고 있다.

서석고은 사랑의 생필품 모으기 운동을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학교 교육에서부터 봉사활동을 활성화하고 기부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이 중심이 되어 실시하고 있다.

이상덕 교장은 기부된 생필품을 직접 전달하며 도움이 필요한 주변 이웃들의 삶을 돌아보고 조금이나마 그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하다우리 학생들도 이번 후원을 시작으로 다른 봉사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하며 나눔의 가치를 배우고 참된 인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지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역사회 명문 사학인 서석고는 지역 사회복지시설과 연을 맺고 기부와 봉사활동을 하는 등 사회공헌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 5월에는 서석고 무지개봉사단과 학부모지도봉사단, 교사와 학생 44명이 함께 참여해 소록도에 위문품을 전달하고 위문공연, 환경정화활동 등을 진행했다.

/차승현기자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8010000&gisa_idx=131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