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다압초 현장체험학습 ‘큰 호응’[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9. 6. 24. 14:26



다압초 현장체험학습 큰 호응

여수 아쿠아리움서 판타지쇼 등 다양한 바다생물 관람

다압초등학교(교장 박명수)는 최근 전교생을 대상으로 여수 아쿠아리움에서 체험학습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여수해양수산청에서 미래의 해양 시대를 이끌어 갈 학생들에게 바다의 중요성을 알리고 해양 생명의 소중함을 경험시키기 위해 진행했다.

해양체험은 대상 학교에 차량과 여수아쿠아리움 관람 및 트릭아이 체험비를 해양수산청 전액 지원했다.

특히 다압초 학생들 대다수가 처음 와 보는 아쿠아리움이라 그 곳에서의 판타지쇼와 다양한 전시 생물에 눈을 뗄 수 없었고, 그 여운이 남아 집으로 돌아오는 차 안에서도 해파리와 닥터피쉬 등을 이야기하며 행복해 했다.

체험학습에 참여한 4학년 박지우 학생은 여기서 판타지쇼를 처음으로 봤는데 물 속에서 공연이 너무 멋져서 놀랐고 재미있었다볼 것이 많아서 여기저기 돌아다니는데 다리가 아플 지경이었지만 고래랑 라쿤, 펭귄 등을 또 보고 싶어 다음에 또 오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문화적으로 소외된 다압초 학생들에게 견학체험의 기회를 준 해양수산청에 감사드린다호기심 가득한 눈동자에 새로운 세상을 담아가는 우리 학생들을 위한 체험 기회가 더 많이 이루어 질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8000000&gisa_idx=13145



#여수 #아쿠아리움 #미래교육신문 #미래뉴스 #전남교육 #여수교육 #다압초 #전남 #해양생물 #바다생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