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광주세계수영대회 성공을 위한 국제적 협력[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9. 5. 30. 09:00



광주세계수영대회 성공을 위한 국제적 협력

이용섭 시장 중국 방문 수영대회 협력 방안 논의

중국이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성공 개최를 위해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이용섭 시장은 지난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일정으로 중국 베이징시를 방문 중인 가운데 29일 오후(현지시각) 우리나라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격인 궈중원 중국 국가체육총국장과 만나 광주수영대회 성공개최를 위한 협력방안을 깊이 있게 논의했다.

이 시장은 “1992년 한중 수교 이후 양국은 정치경제적으로 긴밀한 교류를 해왔다이번 광주수영대회를 계기로 문화체육 분야까지 교류가 더 깊이 있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서로 협력하자고 말했다.

이어 “2년 전 헝가리 부다페스트대회는 마스터스 참가자 70%가 유럽인들이었다광주수영대회는 지리적 여건상 수영 강국인 중국에서 많은 동호인들이 참가해 주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중국 정부 차원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했다.

이에 대해 궈중원 총국장은 중국은 대한민국의 이웃나라로서 책임감을 갖고 광주수영대회에 좋은 선수들을 많이 보내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내가 직접 선수단장으로 참가하고 싶은 마음이고, 뛰어난 선수들은 물론 이들을 사랑하는 많은 팬들이 관람객으로 함께 갈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열정을 갖고 대회를 준비하시는 광주시장님의 마음이 진정성 있게 느껴진다광주수영대회가 한반도 평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역할이 주어진다면 적극 돕겠다고 덧붙였다.

이 시장은 이날 궈중원 총국장이 배석한 가운데 저우지홍 중국수영협회장과 광주수영대회 성공개최를 위한 업무협약(MOU)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서 광주시와 중국수영협회는 광주수영대회 성공개최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광주시는 선수권대회 및 마스터스대회 기간 중 중국 선수단의 편의제공을 위해 중국 전담부서를 지정운영할 계획이다.

세부적으로는 중국 대표단 및 선수단의 공항 입출국 등 이동편의를 위한 수송차량 지원, 통역과 자원봉사자 지원, 중국 수영대표단의 순조로운 선수촌 입주 협조, 중국팀 경기 시 마사지 또는 치료회복 가능한 공간 제공 등의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중국수영협회는 광주수영대회를 적극 홍보하고 중국선수와 동호인들이 많이 참석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 -->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60000&gisa_idx=12929



#수영대회 #세계수영대회 #미래교육신문 #수영 #이용섭시장 #미래뉴스 #베이징 #중국 #미래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