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화순교육지원청 작은학교 살리기 전략 수립[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19. 5. 30. 10:01



화순교육지원청 작은학교 살리기 전략 수립

교무부장, 담당교사 등 20여명 대상 협의회 개최

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최원식)은 지난 28일 화순교육지원청 중회의실에서 관내 초·중학교 교무부장 및 업무 담당교사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작은학교 살리기 전략 수립’을 위한 협의회를 개최했다.

화순군 전체 초·중학교 26교 중 학생 수 60명 이하의 작은학교는 16교(초등학교-9교, 중학교-7교)에 이른다.

화순의 작은학교 비율은 61.5%로 전남 작은학교 평균 비율 43% 보다 19% 정도 높아 작은학교에 대한 관심이 필요한 실정이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작은학교 현황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학교 특징 및 발전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모듬별 협의시간에는 학교별 학생(학급), 교직원, 보호자, 지역자원연계, 교육과정 내실화를 위해 지원이 필요한 사항 등 기초 자료 분석을 통해 단위학교 교육과정, 학교간 공동교육과정, 학교급간 연계교육과정 등 유형화를 통한 학교별 사례를 공유하고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최원식 교육장은 “작은학교 살리기는 학교뿐만 아니라 마을과 함께 성장 하는 것이므로 교육지원청은 교육공동체인 마을과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지원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40000&gisa_idx=12932




#전남교육청 #화순 #화순교육청 #미래교육신문 #작은학교살리기 #화순학교 #미래뉴스 #전남교육 #최원식교육장 #화순교육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