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김미순 장성군의원 감사패 받아[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9. 4. 17. 10:16



김미순 장성군의원 감사패 받아

장성소방서 건립 공로 인정

장성군의회 김미순 의원이 지난 15일 장성소방서에서 열린 개청식에서장성소방서건립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김영록 전남도지사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그동안 장성군에는 소방서없이 담양소방서 관할 하에 장성119안전센터와 삼계119안전센터만 설치돼 운영되어 왔지만, 전남도가 장성소방서를 신설하기로 결정하면서 문을 열었다.

전남소방본부는 소방분야에 대해 깊은 애정을 보여 온 김 의원의 열정과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감사패를 수여했다.

의용소방대 출신인 김 의원은 담양소방서가 장성에서 위급한 재난 발생시 신속한 대응이 어려울 것으로 여기고 관계 기관에장성소방서설치 필요성을 알렸으며, 또 장성소방서 건립이 확정되고 소방서가 문을 열기까지 꾸준한 관심을 보여왔다.

소방분야에 대한 김 의원의 애정은 오래전부터 시작됐다. 2003년 장성 북이면 의용소방대 여성대장, 2009년 장성군 의용소방대 여성회장을 거쳐 2010년에는 전남 의용소방대 여성회장으로 맡으면서 재난자원봉사에 헌신적으로 참여하고 각종 안전 및 재난재해 예방활동을 벌이는 등 지역의 안전을 위해 적지 않은 공을 쌓았다.

김미순 의원은 의용소방대 활동을 통해 재난발생시 신속한 대응이 주민의 안전과 직결되는 것을 느껴 장성소방서가 절실히 필요하다고 느꼈다장성의 안전이 한 단계 높아진 만큼 안전에 취약한 소외계층을 더욱 살피고 재난예방이 효율적으로 이뤄지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6040000&gisa_idx=12472



#장성 #장성군 #김미순의원 #의용소방대 #김영록 #도지사 #군수 #미래뉴스 #미래교육신문 #장성소방서 #소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