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전남국제교육원 중등 심화 연수 실시[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9. 4. 16. 16:16



전남국제교육원 중등 심화 연수 실시

원어민 강사와 토론 등 영어 흥미 이끌어내

전남국제교육원(원장 양병주)이 지난 15일부터 19일까지 일주일간 국립국제교육원 제주영어교육센터에서 중등영어교사 6개월 심화연수생 13명을 대상으로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위탁연수는 6개월 심화연수 과정 중 교육부 특교사업의 일환으로 제주도에 위치한 제주영어교육센터에 일주일 동안 위탁하여 진행하고 있다.

이날 연수에서는 제주 4.3.항쟁의 역사적 의미를 원어민 영어강사와 토론하고, 가파도 현장체험 학습을 통해 제주의 지리적 특성을 이해하며, 화산활동에 관한 영어수업으로 참여 영어교사들의 흥미를 이끌어내고 있다.

17일부터는 마이크로티칭 및 수업실연 등을 통해 영어과 교실수업개선에 대한 연수를 진행할 계획이다.

연수에 참여한 진성희 광양마동중 교사는 제주도의 청보리 밭을 체험하면서 나름대로 기분도 좋았지만, 원어민 강사의 제주 4.3.항쟁의 역사적 의미에 과한 설명을 들으면서 우리나라 근현대사를 다시금 돌아보는 계기가 돤 것 같다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에서 학생들을 지도하는 수업방법의 개선을 꼭 이루고 싶다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40000&gisa_idx=12470



#미래교육신문 #국제교육원 #제주도 #제주영어교육센터 #미래뉴스 #전남교육청 #전남교육 #영어센터 #교육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