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여수시 100년 전 독립만세운동 재현 행사 개최[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9. 3. 10. 09:44



여수시 100년 전 독립만세운동 재현 행사 개최

유족, 시민 등 총 700여명 참여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지난 9일 이순신광장과 종포해양공원 일원에서 독립유공자 유족, 시민 등 7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독립만세운동 재현행사를 개최했다.

그날의 함성, 들불처럼 타오르다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애국선열의 위업을 기리고 독립정신을 계승 발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당초 시는 여수지역 독립운동가 일곱분과 당시 광주수피아여고 재학생이던 윤형숙 열사의 광주 만세운동 참가일을 기념해 310일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었으나, 우천 관계로 행사를 하루 앞당겼다.

이날 행사는 오전 10시 유족대표의 독립선언서 낭독으로 시작됐다. 이후 여수시장 기념사, 횃불전달, 만세삼창, 독립만세운동 재현행사가 이어졌다.

권 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여수는 한말 호남의병의 최후 격전지로, 이름 없는 무수한 애국지사가 서로를 의지하며 독립 쟁취의 열의를 다졌던 곳이었다이러한 31정신을 가슴 깊이 새겨 지역 사회의 갈등과 반목을 극복하고, 상생과 통합의 미래로 나아가자고 말했다.

참석자들은 이순신공원에서 해양공원까지 약 1km를 행진하며 독립만세운동 재현행사에 동참했다. 행진 중간에는 탄압’, ‘대항’, ‘해방을 표현한 이벤트도 선보여 몰입도를 높였다.

특히 재현행사에 여수정보과학고 학생 100여 명이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이 자리에서 정보과학고 학생 대표 2명은 100년 후 미래 시민이 행복한 여수, 시민 중심시대를 맞을 수 있도록 결의를 다지는 이제 우리는이라는 선언문을 낭독했다./김만건기자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11940



#독립운동가 #여수시장 #권오봉 #미래뉴스 #이미래뉴스 #미래교육신문 #전남 #여수 #종포 #이순신광장 #진남관 #수피아여고 #정보과학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