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해남동초 겨울방학 방과후 프로그램 ‘큰 호응’[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9. 1. 19. 14:39



해남동초 겨울방학 방과후 프로그램 큰 호응

오케스트라, 영어캠프 등 32개 부서 운영

해남동초등학교(교장 김천옥)는 학생들의 자기다움을 키우기 위해 전교생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방과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겨울방학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은 해남동 인재 육성을 위해 특기적성 신장 및 기초학력 강화, 자기계발, 진로탐색 등을 주제로 오는 25일까지 진행하며, 현재까지 722명이 참여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에는 특기를 계발할 수 있는 컴퓨터교실, 오케스트라, 소프트웨어, 영어캠프 등 32개 부서가 운영된다.

특히 컴퓨터교실은 저학년부터 고학년까지 수준을 고려하여 한글과 파워포인트를 활용한 보고서 제작을 주제로 진행돼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소프트웨어교실에서는 학생들이 코딩에 대한 이론적 지식을 알아보고, 영어캠프는 원어민 교사와 함께 다양한 놀이활동을 통해 생활영어를 익히게 된다.

학생들로부터 호응을 받았던 스키캠프는 지난 9일부터 23일간 실시 됐으며, 해남동 오케스트라 음악캠프는 114일부터 34일간 전남여성플라자에서 실시되어 학생들의 다양한 역량을 함양하는 기회가 주어졌다.

김천옥 교장은 학생들이 겨울방학동안 특기와 적성을 키워 가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최대한 많이 개설했다다양한 활동들을 체험하고 배움과 재미를 느낄 수 있게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차승현기자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8010000&gisa_idx=11486



#김천옥 #미래교육신문 #해남 #방과후학교 #미래뉴스 #영어캠프 #오케스트라 #전남교육 #코딩교육 #원어민교사 #특기 #적성검사 #미래교육 #전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