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목포대, ‘교수-학생 연합 학술동아리 성과 보고회’ [미래교육신문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8. 11. 23. 15:12



목포대, ‘교수-학생 연합 학술동아리 성과 보고회

사제동행 학술활동 성화 확산 올해 70팀 선발해 운영

) --> 

국립목포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센터장 김선영)는 지난 1122일 플라자60 다목적 학습실에서 ‘2018학년도 교수-학생 연합 학술동아리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교수-학생 연합 학술동아리는 함께형 사제동행 공동체로 교수와 학생이 한 팀을 이뤄 전공심화, 외국어, 학술대회, 공모전, 지역사회 연계 활동 등 다양한 학습 및 학술 활동을 하는 동아리이다. 지방대학 특성화사업(CK-)의 일환으로 올해 70팀을 선발해 운영했다.

성과보고회는 약 7개월(5~11)간 운영된 교수-학생 연합 학술동아리의 활동 과정과 성과를 공유하고 환류하기 위한 자리로 지도교수와 깊이 있는 전공심화학습, 함께 공부하면서 겪었던 성장통을 해결해 나가는 과정 및 성과를 중심으로 총 10팀이 발표를 했다.

발표자 김민재(약학과) 학생은 이번 활동을 통해 지도교수님과 팀원과의 관계가 향상되어 서로 즐겁게 학습할 수 있었다교수-학생 연합 학술동아리는 끝났지만 우리팀은 함께 지속적을 연구를 진행할 것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목포대 김선영 교수학습지원센터장은 앞으로도 교수와 학생 간의 벽을 허물고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허광욱 기자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7000000&gisa_idx=11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