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광주여대, ‘마음챙김 시민대학 수료식’ [미래교육신문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8. 11. 23. 14:48

광주여대, ‘마음챙김 시민대학 수료식

삶의 가치 재발견일상이 행복하도록 하기 위한 프로그램

) --> 

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평생교육원(원장 박병건)은 지난 1122일 오후 730분 어등관 13102호 강의실에서 ‘2018년 마음챙김 시민대학 수료식을 실시했다.

시민이 행복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실시된 본 과정은 광주광역시와 광주평생교육진흥원이 주최하고 광주여자대학교 부설 평생교육원이 주관하는 빛고을 시민대학 지원사업으로 10월부터 실시됐다.

이날 수료식에는 20여명의 수강생과 광주여자대학교총장, 평생교육원장, 수업을 담당했던 교수 등 약 30여명이 참석했다.

마음챙김 시민대학은 마음챙김을 통해 삶의 가치를 재발견하고, 그에 따른 일상이 행복하도록 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교내 마음교육원과 연계해 명상, 감정탐색, 감사의 효과, 마음 들여다보기, 페르소나 등 자신의 몸과 마음을 살필 수 있는 다양한 주제의 교육과정을 운영했다.

이날 수료식에 참석한 한 교육생은 마음을 들여다보는 시간을 통해 나를 이해하고 상대의 마음과 소통하고 공감하며 편안한 마음을 갖게 됐다유익한 교육과정을 지원해 준 광주여자대학교와 광주평생교육진흥원에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광주여자대학교 이선재 총장은 시민들의 일상이 행복해 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시작된 시민대학이 성황리에 수료되어 기쁘다유아부터 노년에 이르기까지 생애별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확대해 광주시민과 지역사회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허광욱 기자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7000000&gisa_idx=110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