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광주 103개 시민단체, “장휘국, 교육개혁 적임자”[미래교육신문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8. 5. 29. 09:53



광주 103개 시민단체, “장휘국, 교육개혁 적임자

103개 광주민주진보시민사회단체, 장휘국 후보 지지선언

) --> 

광주지역 103개 민주진보시민사회단체가 지난 28일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 --> 

이날 광주지역 103개 민주진보시민사회단체들은 광주시교육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멈출 수 없는 진보혁신교육, 광주시민사회의 선택은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후보다며 지지를 공식 선언했다.

) --> 

이들은 이날 지지선언문을 통해 장휘국 후보는 줄세우기 경쟁교육’, 교육현장에서의 촌지와 상납 관행이라는 교육적폐를 청산하기 위해 피나는 노력을 했고, 마침내 혁신교육의 새봄을 불러왔다광주시민과 장휘국이 함께 만든 진보교육의 성과를 거꾸로 되돌릴 수 없다는 절박한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다고 밝혔다.

) --> 

이어 아이들의 마음을 아는 사람이라야 교육을 바꿀 수 있고, 초중고 교사 경력 28년인 장휘국 후보가 학교를 제대로 아는 사람이다문재인 교육혁명의 골든타임은 앞으로 1년이며, 1년을 교육현장 장악하는 데 허비하는 교육감이어서는 문재인 교육혁명에 보탬이 될 수 없다고 강조했다.

) --> 

특히 광주지역 103개 민주진보시민사회단체들은은 장휘국 후보가 평화통일교육의 적임자라는 입장이다.

) --> 

이들은 장휘국 후보는 북녘 수학여행, 광주학생의거 북녘 학생 초청 등 통일 교류의 물꼬를 가장 먼저 튼 교육감이다광주의 민주주의가 한국의 민주주의를 끌고 갔던 것처럼, 광주의 통일교육이 한국의 통일교육을 끌고 가고 있다고 밝혔다.

) --> 

이들은 특히 장휘국 후보는 참교육을 위해 평생을 한길로만 걸어온 사람으로 역사교과서 국정화를 막아냈고, 광주시민들과 함께 촛불집회에 한 번도 빠짐없이 참여했던 교육감이었다우리는 대한민국교육을 책임질 민주진보교육감으로 장휘국 후보를 추대한다고 강조했다.

/허광욱 기자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30000&gisa_idx=94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