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전남유아교육진흥원 가족체험 목공놀이터 실시[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25. 1. 13. 15:42

[순천=오나연기자] 전남유아교육진흥원(원장 안경아)은 전남 도내 3~5세 유아와 가족을 대상으로 지난 11일 1분기 사랑키움 가족체험 목공놀이터를 실시했다.

2025. 사랑키움 가족체험은 목공놀이터, 아로마 촉감놀이터, 로봇놀이터 및 새콤달콤 놀이터로 구성된 분기별 특별프로그램(19회), 블랙라이트 특별공연(2회), 중·서부권 특별공연(2회) 및 어린이날 행사(1회)로 운영되며 지리적 여건으로 참여가 어려운 중·서부권 유아들을 위해 ‘찾아가는 가족체험 프로그램’을 분기별 1회 실시한다. 더불어 작년에 처음으로 실시한 중·서부권 특별공연을 상하반기 2회 확대 실시할 예정이다.

1분기 목공놀이터는 탄소중립 실천 체험으로 친환경 목재와 마감재를 사용했으며 목공놀이에 필요한 도구와 재료를 직접 경험하고 만들어보는 과정을 통해 창의력과 자기 주도성 향상을 목적으로 기획했다.

목공놀이터에 참여한 한 유아는 “엄마, 아빠와 함께 생각해서 우리 가족 우체통을 만들었다. 엄마, 아빠 편지를 많이 받고 싶다.”며 웃음을 보였다. 함께 참여한 학부모는 “주말에 아이와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좋았다. 매분기 진흥원 체험에 참여했는데 아이가 올해 초등학교에 진학하게 돼 오늘이 마지막 가족체험이다. 진흥원의 가족체험 프로그램 너무 좋았고 감사드린다.”며 아쉬움과 소감을 밝혔다.

안경아 원장은 “올해는 중·서부권 유아들을 위해 찾아가는 가족체험을 실시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리고 도내 유아들 누구나 즐길 수 있고 건강한 가족문화를 조성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계속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123631

 

전남유아교육진흥원 가족체험 목공놀이터 실시

[순천=오나연기자] 전남유아교육진흥원(원장 안경아)은 전남 도내 3~5세 유아와 가족을 대상으로 지난 11일 1분기 사랑키움 가족체험 목공놀이터를 실시했다. 2025. 사랑키움 가족체험은 목공놀이

www.miraenews.co.kr

 

#전남유아교육진흥원 #안경아원장 #가족체험 #목공놀이터 #탄소중립